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재테크

일본 부동산 폭락

by ***^***** 2019. 1. 30.

안녕하세요삐융이에요아마 일본의 전성기를 생각해 본다면 1980년대로이 시기엔도쿄 시내의 부동산을 판매하면 뉴욕시도 살 수 있다는 말이 돌았던 만큼굉장히 경제 호황기 였는데요그 이후 잃어버린 20일본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 했을까요?경제 호황기 때엔면접만 보러가도면접 비용으로 2~30만원을 받아서 면접비용만 따로 모아서차를 산 일화도있고택시가 1~20만원 지폐를 보여주지 않으면 서지도않았을 만큼여러 일화가 있어요.

 

 

부동산 폭락

1980년 대를 기점으로 일본의 부동산 시장에는 굉장한변화가 있었습니다이 전에 경제 호황시기에는 투자하는족족 다 성공 했었고부동산도 예외 없이 투자 종목으로인기가 많았었는데요버블 경제가 꺼지기 시작하면서,일본의 대다수인 주택은 감가상각이 엄청심하게 이루어집니다.예를 들면 3억 짜리 주택을 샀으면 일정 부분은 은행에서대출으 받았을 거잖아요?

 

 대출 이자를 전부 상환할 때 쯤이 되면 건물 가격은제외 되고 땅값 뿐이 남지 않습니다.대부분의 집이 이렇구요그러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우리부모님 세대는 IMF를 극복하면서한번 부동산으로 돈 벌기회가 있었는데일본은 이 시대 때 불황을 맞게 돼서,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빈곤하게 되었습니다.

집값은

집값 또한 버블경제가 꺼지기 시작하면서 많이 폭락하기 시작했는데요이 시기가 거의 일본의 인구 절벽과도맞물리는 시기였습니다도쿄 23구를 제외 한다면 아무리도쿄라고 해도비어있는 듯한 할렘 지역들도 많고오사카,도쿄 중심지가 아니면 부동산 가격은 그렇게 비싸진 않습니다. ( 2~30년 지난 일본의 주택이면 땅값만 남았다 보시면되요 ).

 

있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어느 나라나부자인 나라라도대부분 나라가 잘 살거나상류층대기업이 잘 사는 것이지세세하게 국민들 까지잘 살지는 않는데요여러분은 일본도 빈부격차가 굉장히심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일본은 선진국이란 이미지가있어서 중산층이 두터울거라 생각하시지 않았나요?일본 국민을 생각하게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절약 정신이 아닐까 생각 해 봅니다앞서 말 한대로 단카이세대들은 부동산 폭락으로 인해 대출금 상환 집값 폭락등으로 현재 굉장히가난하게 살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물론 부자인 사람은 제외하고요.)사람 사는곳이 어디나 같듯이일본이 절약정신이 강하다는건그냥 . (없기 때문)입니다그렇게 안하면 생활이 안 되거든요

그런데도 한국은 무시

 

저는 일본으로 유학을 오고, 3~4년 이란 시간을 일본에서지내면서일본에서 정착을 했다고 봐도 무방한 케이스인데요처음아르바이트를 할 때한국인이라고 굉장히 무시당했던 적이 있었습니다일본에서 시급 받으면 한국에선5배 정도 되한국엔 초고 등학교 있어등등등...기껏해야. 2억도 안 되는 주택에 사시는 분이이건 뭐.순 자산 되는 20억인 집에게 그냥 한국이라고 무시하는꼴이고일본의 문화가 폐쇄적이란 것을 몸소 체험했던시기였는데요. (자국민 외엔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서비스도 외국인인걸 눈치채는 순간 반말을 하거나 대충대충 해버리니까요.

 

결론

 

오늘은 일본의 부동산 폭락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지금 한국의 5~60대에는 부동산에서 한번 돈 벌 기회가있었던것과는 다르게 일본의 5~60대는 무척이나 가난합니다.또한 일본은 폐쇄적이기 때문에초면부터 입을 잘 털어놔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자기들은겸손 하다고 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