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연애

일본여자 알아보잣

by ***^***** 2019. 1. 9.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오늘 알아볼내용은 제가 일본 생활 하면서 겪어본 일본 여자의 특징아닌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사람은 각기다르고, 성격과 취향은 전부 다르나 그 나마 가장 특징적인 것을찾아보려고 애 먹었어요. 재밌게 읽어주세요.

 

 

일 할때

 

처음 일본에서 1~2년 생활을 할 때, 동년배인 여자인 친구들과일을 할 기회가 많았는데, 여자라고 빼지 않고, 무거운것은 잘 들고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일본에선 여자에게 가지는 '기대치'와 여성상이 있기 때문에, 괜히 데이트 가서 밥을 사주거나, 일 할때 무작정 도와준다면, 여성력이 강한 여자의 경우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갈 수도 있어요.

우정이 강하다.

보통, 여자의 우정이라 함은, 결혼을 하고 쉽게 깨어지거나, 아니면, 그냥 말로만 하는 그런 이미지를 생각 할 수도있는데요. 제가 보았던 일본 여자는 굉장히. 우정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다음에 약속을 잡더라도 기억을 하는 그런경우가 많았어요. 제 주변의 남자인 친구들 우정 못지 않은여자도 이렇게 강한 우정을 지닐 수 있구나 하는 느낌을받았었죠.

개방적

미디어나, 영화에서 비춰지는 일본여자의 모습은 약간헤프기도 하고, 가끔은 개방적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어느 정도 맞는것 같아요. 제가 일본에 갔을 때 생일 선물로받은 선물이 무려 '성인 용품' 이었으니까요. 여자친구와 잘써보라나..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이전 부터 날씨가더운 나라여서 성적인 문화에 관대해서 그런지. 딱히 신경은 쓰지 않았어요.하지만, 반대로도 생각 하셔야 하는 것이, 내 여자친구 내 결혼 상대도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을 하셔야 해요.

정치질

현대에 들어서면서, '사토리 세대'가 되고 많은 일본 남자는 방에서 지내거나, 연애에 그렇게 관심이없는 '초식남' 화가 많이 진행 되었습니다. 또한 군대 까지 가지않는 일본남자는 가끔 보면  어린애 같다 느껴질 때 또한 많은데요. 딱히, 연애나, 출세에 관심이 없는 남자들이 많아서그런지 일본여자는 남자에 대해서는 되게 관대하게 관용을베풀고, 여자에 대해선, 조금 엄격한? ( 조신한것 아님 )기대치가 있습니다. 여자라면 이런일 엄청 잘 할 수있어. 등등.. 많은 일본 여자가 이런 압박 아닌 압박에서 살고, '여성력'이라 스스로 말하기도 하면서, 뭔가, 남자를 잘 도와주려하는 느낌이 있어요. 또한 여자의 무리에서 인정 받기란한국보다 굉장히 난이도가 어려운것 같아요.

 

2019/01/09 - [쉬면서 보는 글/연애] - 일본여자 알아보잣

2019/01/18 - [일본여행 정보/일본이야기] - 일본여자가 싫어하는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