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인증서오류 해결방법

by ***^***** 2019. 10. 19.

가끔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다가 윈도우와 관계 없이 보안 문제나 인증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보안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 되어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고, 그 다음은 컴퓨터 시간이 제대로 설정 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류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증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각 홈페이지별로 지원하는 보안프로그램이 다르기 때문에 통합설치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 통합설치를 진행 했는데도 안되면 컴퓨터를 재시작 한 후에 홈페이지를 이용 하는 것도 괜찮은데요 간혹가다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 되지 않거나 설치 안내가 없는 경우라면 통합 보안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서 보안

인터넷을 이용하시다가 처음 이용하는 홈페이지에서 보안 인증서 오류가 나오게 된다면 간단하게 해결 하실 수 있는데요 윈도우 버전과 관계없이 인증서는 경로가 같으며 우선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날짜 및 시간 메뉴로 이동하신 후 날짜및 시간탭에 들어가신 후 인터넷 시간탭을 누르고 설정변경을 눌러주면 간단히 설정창으로 이동 하실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인터넷 시간서버 동기화,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둘다 눌러줍니다.

 

SSl 버전허용

앞선 방법대로 했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ssl 버전 사용을 허용으로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익스플로러에 접속하신 후  설정창을 눌러 고급탭으로 이동하신 후 설정 -> 보안 - > TLS, SSl 사용 탭에서 둘다 체크를 진행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간단히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SSL보안은 기존의 HTTP의 주소를 HTTPS 보안접속으로 바꾸게 되면서 발생하는 보안인증서 부문인데요 설정을 통해 간단히 허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수준 바꾸기

앞서 했던것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탭으로 이동하신 후 - > 보안  탭에 들어가셔서 이영역에 적용할 보안수준에서 보통을 적용 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데요. 고급탭에 들어가서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탭과 인증서 주소가 일치 안 하는 경우 경고도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