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이탈리아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0.

신혼 여행이나 졸업 여행의 메카 이탈리아는 화려한 문화와 멋진 옷의 발상지인데요 이탈리아의 푸른 지중해에 마음을 빼앗기기도 하고, 관광도시인 로마 까지 갖춰져 있는 중앙 이탈리아는 1개의 지역만 여행 하더라도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는 곳입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갈 때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안

한국사람이 중범죄 까지 연루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나, 경범죄인 날치기나 소매치기 등의 경범죄가 꽤나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특히나 여행객이 많은 관광명소나 전철, 등 갑자기 카메라나 지갑이 없어지는 일이 일상 다반사이니 가방은 항상 몸과 멀리 떨어지지 않게 간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탈리아의 치안이 나쁠까?

유럽 12개국 중, 많은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은 이탈리아의 치안은 '좋지 않다' 12개국 중 치안이 가장 안 좋다 말합니다. 어떠한 도시 보다도 쓰레기가 많고, 낙서 등등, 치안상 안 좋은 이미지가 강한데요. 특히나 테르미니역에는 사건사고가 자주 발생하므로, 귀중품을 잘 간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도시 베네치아

수상 도시인 베네치아는 독특한 문화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건물이나 운하, 다리 유리 등 볼것이 많이 있습니다. 베네치아를 대표하는 볼거리라고 하면 바로 운하, 그란데, 카날인데요. 다양한 배들이 정박하고 있고 다리가 있는 풍경이 그림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을 들게하는 곳입니다. 예술적의 도시인 베네치아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인 산 마크로 사원을 들러보시는 것도 추천입니다.

복장, 여행, 기후 시즌

일년 내내 여행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탈리아의 여행 적기는 4~5월, 10월인데요. 7~8월의 경우는 해가 길기 때문에 여행 하시기에는 다소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가

각 도시마다 물가가 많은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한국과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 정도인데요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 지역은 밀라노, 피렌체, 베네치아, 로마 등이 있고 식비의 경우 피자는 10유로, 토란테는 30유로 정도로 가게에 따라서도 물가가 달라지게 되고, 고급 레스토랑의 경우에는 서비스 요금도 부과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탈리아의 비자

여행 목적으로라면 90일간 비자 필요없이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콘센트

이탈리아의 전압은 240V를 사용하고 드물게 125v도 가끔 보실 수 있으며 주파수는 50hz를 사용합니다.

인터넷

거리의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에서 무료롤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고 일반적으로 암호가 필요한 경우가 많기에 직원에게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에 예약하실 때 , wifi 추가 요금이 있는지도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탈리아의 세계유산

이탈리아는, 세계유산에 등록된 개체가 가장 많은 나라로, 수도인 로마의 콜로세움과 트레비 분수 등 거리곳곳에 세계유산이 위치해 있습니다. 볼 거리가 많아서 1박에는 다 둘러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세계유산이기도 한, 레오나드로 다빈치의 걸작인 최후의 만찬 또한 밀라노의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 교회)에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기념품

이탈리아의 선물이라고 하면 바로 '맛난 음식들'인데요. 이탈리아에서 팔고 있는 파스타 소스나 리조또 소스, 통조림 식품들은 굉장히 인기가 많으니 기념품으로도 괜찮습니다.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집에서 해 먹을 수 있고, 세계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가죽과 전통유리 세공품도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이탈리아 요리

이탈리아의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파스타와 피자인데요. 이탈리아의 피자가게는 매우 큰 도우에 갓 구운 피자를 판매하기 때문에, 주문 제작도 가능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파스타는 식당, 고급레스토랑 등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데, 까르보나라와 보로네는 꼭 한번 드셔보세요.

축제

이탈리아의 축제는 1년 내내 각 지역에서 다양하게 개최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2~3월에 개최되는 베니스 카니발 축제입니다. 가면과 의상을 입고 멋진 축제 행사가 열려요.

 

기본 매너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공공장소에서 트림을 하는 것은 굉장히 비매너 적인 행동인데요 수프와 국수를 소리내서 먹으면 안되고, 빨대로 음료를 마실 때 또한 소리를 내는 것은 기본적인 매너가 아닙니다

팁 문화

이탈리아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팁문화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분 좋은 서비스를 해주어 감사 표현을 하고 싶은 경우 총액의 10% 정도를 팁으로 전달하면 좋습니다.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인도네시아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아이슬란드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이집트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