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중동

이집트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0.

5000년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거대한 스핑크스와 피라미드를 비롯해 많은 유적군을 지닌 이집트는 아프리카 대륙에 여행을 가서 웅장함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집트 입출국을 비롯해 주의해야 할 점과 물가, 등 전반적인 여행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집트의 치안

이집트 여행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치안입니다. 2011년도에 일어난 이집트 혁명으로 부터 벌써 8년이란 시간이 지났는데요 혁명이 일어났음에도 매우 차분한 느낌이 있고, 관광국 경찰들이 협력해서 여행자가 도시간 이동을 하거나 단체 버스를 이용할 때는 보디가드 처럼 같이 다니는 시스템이 정립되어 있습니다 이집트는 횡단보도가 없는 경우가 많아 한국 사람이 여행가는 경우 당활 할 수도 있으나, 그 때 마다 교통정리를 원활하게 해주니 그렇게 곤란한 일이 있을 것도 없습니다

물가

이집트의 물가는 한국과 비교해보면 저렴한편입니다. 호텔 가격의 경우에는 하얏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1박에 8만원 정도로 숙박 하실 수 있습니다.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따로 술을 구하긴 어렵지만 술은 한국과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여권, 비자

이집트에 입국 할 때는 관광비자가 필요합니다. 공항에 도착한 후 출국장 은행에서 25USD 정도를 지불하면 어라이벌 비자 취득이 가능하고, 여권에 붙이는 스티커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권 페이지의 여분이 필요합니다.

기후, 여행, 복장 시즌

이집트는 11~3월 까지의 기온이 18~22도로 여행하기 좋은 기후가 되는데요 하반기에는 3~40도 이상인 경우가 많고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피부를 가릴 수 있는 옷은 필수 입니다. 게다가 사막의 기후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너무 크기 때문에, 항상 여분의 옷을 준비하셔야합니다.

인터넷

이집트의 Wifi 환경은 좋다 할 수 없는데, 비교 하자면 이전의 3g 환경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호텔 hayatt에선 무료 아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힐튼 호텔의 경우는 와이파이 이용료가 추가됩니다.

콘센트 전압

이집트의 전압은 220v로 주파수 50hz 를 사용합니다.

 

세계유산, 관광명소

이집트 기자에는 스핑크스, 룩소르 , 피라미드, 사막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1주일 루트를 계획하고 바캉스와 역사에 대한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팁문화

거리의 화장실, 공항 화장실 등을 이용 할 때, 동전을 준비해서 가면 유용한데요. 지폐만 가지고 있다면 지폐를 사용료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영국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마카오 여행 물가

2019/07/09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싱가포르 여행 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