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by ***^***** 2019. 10. 24.

이력서는, 기업에 지원할 때 자기소개나 여러 자격증 취득 여부 등 지원 계기에 대한 내용을 포함 해야하는데요. 간단한 아르바이트를 할 때라도 이력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간단히 클릭 한번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이 간편합니다. 이력서는 직종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이력서 양식은 어떻게 다운 받을 수 있을지 안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 양식

이력서 양식은 모두 같은거라 생각 하실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항목별로 세세한 부분이 조금씩 다르곤 한데요. 어떤 회사는 hwp 파일로 이력서를 받는 회사도 있는가 하면 어떤 회사는 DOC 파일로 이력서 파일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력서 양식에 맞는 양식을 다운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러가지 이력서 파일을 준비 해 놓고 작성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 생각 할 수 있을거에요. 

 

이력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들은 많지만 대부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같이 깔리기 때문에 위험 할 수도 있는데요. 때문에 전문적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 해볼게요!

사람인

사람인 사이트는 취업정보나, 취업 합격 후기, 구인구직 등으로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간단히 검색 사이트에서 사람인을 검색하시면 접속 하실 수 있고 취업 관련된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는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해 보시는 것도 가능한데요. 상단의 자료통 메뉴를 이용해서 간단히 이력서 양식을 다운 해 보실 수있습니다. 이 외에도 면접 경험에 무엇이 필요한지, 취업에 필요한 뉴스들도 확인 해 보실 수 있어요.

 

사람인 홈페이지에서는 3.000개가 넘는 이력서 양식을 확인 해 보실 수 있는데요 영문, 일본어, 중국어 이력서 양식도 찾아 보실 수 있고 경력직이나 신입에 대한 분류도 나뉘어져 있어서 가장 정확하게 이력서 양식을 찾아 보실 수 있어요. 게다가 앞서 말한것 처럼 워드파일이나 한글파일, 엑셀 파일 등 종류별로 이력서 양식을 다운 받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딱히 번거로울 필요가 없습니다.

 

잡 코리아

앞서 국내에서 쓰는 이력서라면 사람인에서 어느 정도 대부분 해결이 가능하지만 외국에 이력서를 내는 경우라면 잡코리아를 이용 하시는 것이 더욱 간편한데요. 의사나 네트워크 분야, 간호사 등 다양한 외국 업종에 맞춘 이력서 등이 있어 찾기가 간편합니다. 하지만 약간 번거로울 수도 있는 것이 잡코리아의 이력서 양식을 다운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간단히 로그인 해 보실 수 있어 로그인만 하면 이용하는데는 크게 문제 없으실거에요.

오늘은 이력서 양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점차 좋은 취업자리들은 줄어들고 있고 구인구직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와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취업을 한다고 해서 힘든일이 끝나는 것이 아니고 취업을 하기 시작하면서 더욱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야기 되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가끔은 정말 살기 힘들다 라고 생각들 때도 있지만, 이력서를 통해 훌륭한 곳에 입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