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by ***^***** 2019. 10. 17.

위임장을 작성하는 이유는업무의 위탁과 이를 승인 할 때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사적인 일이나 공적인 일에도 자주 작성되곤합니다. 대부분 은행업무 등에 이용되는 경우가 많고 법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많이 이용되곤 합니다. 위임장을 작성 하실 때는 곡 빼 놓지 않아야 할 내용들이 꼭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기존에 작성되어 있는 위임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거에요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위임장

자신이 볼일이 있거나 너무 업무가 바쁜 경우라면 무작정 처리기관에 가서 누구 대신 제가 왔는데요 업무좀 볼 수 있을까요? 라고 이야기하는 것 보다는 위임장을 가지고 가서 일 처리를 맡기는 것이 더욱 현명할텐데요. 위임장 양식은 정해져 있는 것은 없으며 들어가야만 하는 내용만 잘 들어가 있으면 활용이 가능합니다.

양식

대표적으로는 누구에게, 언제, 어떤 사항을 누가 위임하는지가 중요한 내용인데요. 이때 위임 받는 사람의 인적사항이 들어가게 되는데 주소나 주민등록번호까지 간단하게 들어가곤 합니다. 위임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자신의 도장도 필요한데요 부동산을 위임하는 경우에는 재산과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꼭 도장이 필요 합니다. 도장이 필요하고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3개월 이내에 받은 인감증명서도 같이 증빙하여야 합니다. 본인이 위임하는 경우라면 내용을 잘 알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확실히 확인을 해보고 서류를 작성 해야겠죠.

 

 

의외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부동산이나 재산권에 관련된 경우에는 도장 날인을 받아야 하지만 복지나, 사무처리 같은 경우에는 간단히 막도장을 찍어도 위임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세무사나 법무사에게 맡기는 일이 그러한 것들이라 생각 할 수 있죠. 이런 때는 도장을 찍는 경우도 있고 안 직는 경우가 있는데 웬만하면 도장이 필요함으로 일을 2번 번거롭게 하지 않기 위해서는 한번에 도장을 찍어가는게 현명한 방법이에요.

 

부록

의외의 경우 도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이와 반대로 오히려 더 많은 추가내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나 위임하는지, 무엇을 위임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위임장이란 딱 이렇다 할 형식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필요에 맞는 위임장을 찾는것이 중요한데요. 제출하는 양식 또한 관공서에 따라 전부 다르고, 기본적인 서류 업무를 볼 때 인감을 필요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하는 업무에 맞춰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고 위임장을 작성해 제출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