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서비스는 간편하게 영상을 볼 수 있고 밀렸던 드라마나 영화를 볼 수 있어서 굉장히 간편한 시스템인데요. 이런 웹하드 플랫폼의 행보에 대해서 많은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웹하드 카르텔 이란 단어는 웹하드 사이트 + 멕시코 카르텔 (범죄 조직)의 합성어인데요. 왜 이런 수식어가 붙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폰
웹하드 쿠폰은 정말 쉽게 찾아 보실 수 있는데요 PC방이나 음식점 심지어는 길거리에 뿌려 놓기 까지, 정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웹하드 사이트에서 수익을 받는 사람은 사이트 운영자와 '영상 판매자'가 있는데요. 이렇게 쿠폰을 남발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포인트가 가도, 무료 포인트라서 안 그래도 화폐 가치를 환산하기 어려운 포인트의 가격을 낮추는데 있어, 많은 불만을 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업체입장에서는 왜 무료쿠폰을 이렇게 남발하는 것 일까요? 그것은 바로 '서버 이용료'를 덜 내기 위함인데요. 쿠폰을 입력함으로써 '영상 판매자'에게 '서버 이용료'를 부과하게 되고, 이로써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법 영상 논란
웹하드 사이트의 주 수입원은 음란물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수입의 6~70%를 이런 동영상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논란이 되는 이유는 거의 이런 동영상 들은 '불법 동영상' 이라는 것인데요. 일례로 동영상 피해자가 영상을 내려줄 것을 사이트 측에 요구하면 합의금을 받고 영상을 내려준다는 명목으로 많은 수입을 벌어들이기도 합니다. 아직 영상매체에 대한 규제가 많이 없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충분히 교묘하게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갑질 논란
최근 양진호 사장이 갑질 논란으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이유와 더불어 갑질 까지 하는 모습을 보고 이제는 아 이건 '카르텔' (범죄조직)과 비슷하다 라는 이야기를 하게 되고 웹하드 카르텔이란 단어가 생겨나는데 큰 일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문제가 있지만 대표적인 문제만 나열해도 굉장히 심각한 것을 알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