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워크넷 홈페이지

by ***^***** 2019. 10. 15.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요즘에는 잦은 이직과 직업변경이 당연시 되는 시대인데요. 많은 일자리들을 로봇들이 대체하기도 하고, 정년이 짧은 경우도 있어 한 직장에서 오래 버티기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이직을 준비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준비를 하실텐데 고용노동부에서 자체적으로 운용하는 워크넷은 구인구직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으로 일자리를 찾아보실 수 있죠. 일자리를 찾으실 때는 정책 복지관련 훈련에 참가 해 보실 수도 있고 여자, 청년, 장년층 구분이 나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더욱 빨리 습득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워크넷 홈페이지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채용정보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 해 보시면 채용정보를 확인 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역별이나 테마별 각종 직종별로 검색을 해보실 수 있고 이렇게 검색한 데이터를 토대로 이력서를 직접 회사에 제출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력서를 워크넷 홈페이지에 등록 해 두면 워크넷에서 일자리를 찾을 때 까지 많은 일자리를 알선 해 주는데요. 이력서 등록은 상단의 메뉴 마이홈에서 진행하실 수 있으며 구직신청을 해놓게 되면 알람을 받아보실 수 있기에 워크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취업관련 정보

비단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채용정보 뿐만이 아닌데요 직접 일자리를 구하는 직접활동은 아니지만 취업을 위해서 어떠한 스펙을 준비하면 되는지 자격증을 가져야 하는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메뉴에요 고용복지 정책 메뉴에서 간단히 일자리 지원이나 취업지원과 같은 내용들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어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들 보다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활용

이전에는 보통 집에서 구인구직을 알아보고 이력서를 넣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동기부여도 얻어보실 수 있고 취업자의 성공담 등 많은 정보를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에서는 여성전용 취업탭도 지원 하고 있는데요 이력서를 작성할 때 예시 방법이나 경력단절된 여자의 취업 노하우 또한 알려주고 있습니다.

 

 중장년 성공 프로그램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는 거의 전연령층에 대한 취업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중장년층을 포함해 고용복지 정책이 적용되는 사업이나 사회 공헌 활동, 전직지원 서비스, 생애 경력 설계등 여러 사업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요즘엔 중장년이 되어서 이직하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너무 의기소침해 하실 필요 없이 다시 일자리를 찾아보시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되실거에요.

 

 

이용제한

워크넷 홈페이지는 최근들어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취업을 악용하시는 분들이 있어 4-5회 정도만 구인구직을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 구인구직 시스템을 이용 하시려면 직접 면접 갔던 증명서 등이나 싸인을 바당와서 제출 해야하는데요. 구직활동을 할 때에 직접 면접을 보지 않더라고 하더라도 1회로 인정이 되니 열람여부를 내정보 관리에서 꼭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대학 졸업을 마친 후에 필요한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가지기 위해서 드는 비용이 평균 오백만원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사교육 비를 절감하게 할 수 있는 내일 배움카드나 국비지원 정책들도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값싸게 이용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