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여성호르몬 부족증상

by ***^***** 2021. 8. 6.


여성호르몬이 부족하게 된다면 피부가 거칠어지기도 하고 여러가지 질환들에 확률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보충을 해주고 싶긴 하지만 여성호르몬이 부족한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태반과 난소에서 생기는 여성호르몬은 신체의 400여개 부위에 골고루 퍼지게 되어 작용을하게 되는데 그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은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화 가속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생리가 불규칙해지며 기간이 굉장히 길어지거나 짧아지거나 중구난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되어서 굉장히 피로 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피부가 건조하고 질내환경이 안좋아지게 되며 탄력이 안좋아지기도 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부족하게되면 골절도 잘일어나고 키도 잘 자라지 않으며 뼈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비만

 

난소의 기능이 노화가 되면 생리적 증상이나 심리적으로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방에 더욱 두꺼워지게 되어서 엉덩이와 복부 다리 허리 등에 살들이 많이 붇게 되고 오히려 가슴은 작아지면서 유륜의 색이 더욱 검게 변하기도 합니다. 

 

피질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피부색 또한 어두워지고 윤기가 없어지며 주름들이 더욱 선명하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피질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도 없어지고 푸석해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고, 여러모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심리적 현상이 같이 올 수도 있겠습니다.

 

좋은 음식들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에스트로겐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음식을 찾아서 호르몬을 보충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몇가지 알아보자면 계란은 에스트로겐의 주 원료가 되기도 하며 하루 하나 정도 섭취해주시면 영양가가 많이 보충되기 때문에 좋고

 

대두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에스트로겐의 균형을 맞추는데 좋기 대문에 노란콩 종류의 식품을 꾸준히 섭취 해주시는것도 건강에 좋습니다. 대두식품은 비타민 b6 함유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침식사에 같이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녹색음식은 상추, 브로콜리, 샐러리 등이 있는데 비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좋고 비장이 건강하다면 음식의 흡수율이 좋아져서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또한 항산화, 비타민 A,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다면 모과를 드셔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모과에는 비타민 A가 다량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을 없애는데 효과적이고 가슴발육과 맛이 달 기 떄문에 드시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호르몬의 불균형이 일기 때문에 체내의 안좋은 영향을 주게되고 이로 인해서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호르몬을 채워주시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보통 의원에 방문하실 때 여성호르몬이 부족한 증상으로 가시게 된다면 비밀 상담도 하실 수 있으니 가까운 의원을 찾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