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스웨덴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8. 2.

북유럽 최대의 국가 스웨덴 물의 도시 스톡홀름과 베네치아 등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도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이런 매력 가득한 스웨덴의 물가, 요리, 치안 등 여행전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해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루트

제가 방문한 곳은 스톡 홀름과 스웨덴에서 세번 째로 큰 도시 말뫼 였습니다. 스톡홀름은 북유럽의 베니스라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인데요. 아름 도시이니 만큼 사람들의 패션 또한 세련되어 보였습니다 남측에 위치하고 있는 말뫼는덴마크 코펜하겐 보다 가깝고, 스톡홀름 보다 느긋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도시의 규모도 크지 않기에 여행을 즐기에도 좋고 코펜하겐과 가깝기 때문에, 코펜하겐을 방문 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치안

유럽에서 치안이 가장 좋다고 손꼽히는 곳은 스웨덴이지만, 범죄 건수는 꽤나 많이 일어나는 편입니다. 늦 저녁 혼자 산책을 다니거나 날치기와 소매치기 등은 조심해야 합니다.

물가

한국에 비해 물가가 높은 북유럽이기는 하지만 스웨덴은 그나마 싼 물가를 자랑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한국 보다 물가가 높기 때문에, 경비가 부담 된다면 슈퍼에서 재료를 사서 식사를 하시면 경비를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복장, 기후, 여행시즌

스웨덴 여행 하기 좋은 시즌은 6~8월로 일조 시간이 길고 습기가 적기 때문에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입는 가을 복장으로도 충분히 여행을 즐기실 수 있고, 겨울의 경우는 굉장히 춥기 때문에, 방한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 합니다. 오로라가 보이는 계절은 9~12월 사이입니다.

인터넷 환경

거리나 상점, 카페 등에서 Wifi를 사용 할 수 있는 곳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호텔에서도 Wifi가 되는 곳은 많지만 유료인지 무료 인지의 여부는 예약하기 전에 꼼꼼히 확인 해 보도록 합시다.

 

더보기

콘센트

스웨덴의 전압은 200~220v를 사용하고 전압은 50hz입니다.

축제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축제 중 가장 유명한 축제는 바로 '노벨상'입니다. 스톡홀름 콘서트 홀에서 매년 12월 10일에 이루어지고, 시청이나 그 외의 장소에서는 공식만찬 장소나 무도회 장소등으로 이용 됩니다.

팁 문화

호텔 식당의 가격은 서비스 요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자신이 만족 할 만한 서비스를 받았을 경우 총액의 10% 정도의 팁을 주는 것이 관례입니다.

 

매너

스웨덴 특유의 매너로 한접시에 한꺼번에 많이 담아 가져가지 않고 식기의 재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사용한 접시가 많을 수록 매너가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약간은 이상하기도 한 매너에요.

먹거리

스웨덴 근해에서 잡히는 해산물과 전통 요리인 미트볼이 유명합니다. 장어 훈제등도 인기가 있고 그외에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계피롤 또한 인기에요.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카타르 여행 물가, 치안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태평양] - 뉴질랜드 여행 물가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포르투갈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