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세부 여행 치안

by ***^***** 2019. 7. 5.

아름다운 해변 리조트가 가득한 필리핀의 세부섬은, 해변에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고 다이빙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이빙을 즐기기에도 좋고,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리조트입니다. 하지만 치안에 대해서 잘 알고가지 못한다면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 있는데요. 세부섬은 치안이 괜찮다고 알려져 있으나, 한국처럼 아주 안전하지는 않으니까요. 오늘은 세부섬의 기본 정보와, 치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섬 기본 정보

기후와 날씨

 

세부섬의 연평균 기온은 26~27도로 매우 온화한 편인데요.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나뉘고 6~11월이 우기, 12~5월 사이가 건기입니다.

 

세부는 장마철이라고 해도 한국 처럼 아침 부터 저녁까지 계속 내리지 않고 스콜성 장마로 진행 되기 때문에, 9~11월은 우기라고 해도 돌풍을 제외하고 비가 내리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산악지역이 아닌 막탄섬 세부시티에 비해 강수량이 적은편입니다. 그러므로 여행일정을 우기에 간다고 하더라도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세부섬의 크기

세부는 필리핀 중부 비 사야 제도에 위치하고 있는 섬으로 남북으로 225km 에 걸쳐 있는 가늘고 긴 모형의 섬입니다. 면적은 4422평방 키로미터이고, 막탄섬, 마라빠스카섬, 반타얀섬, 오란고섬 등 작은 섬들로 둘러쌓여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구 72만의 세부와 만다 우에시를 비롯한 섬 6개 도시가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이은 대도시입니다.

 

여행 적기

 

세부 여행의 베스트 시즌은 12~2월 사이인데요. 이 시기에는 거의 비가 내리지 않고 바다도 조용하며 세부 여행을 즐기기 가장 좋은 시즌입니다. 세부섬의 기후는 사계절이 없고 고온다습한 아열대 기후이기 때문에, 일년 내내 따뜻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 때는 반팔, 반바지만 입어도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세부의 지역별 치안 정보

리조트 내부는 물론, 근처까지 매우 안전한편입니다만, 호텔을 조금이라도 벗어나게 되면 시골 밤풍경이 펼쳐지기 때문에 다소 무섭기 까지 하는데요 걸어서 이동하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막탄 번화가 지역 : 안심지역

 

세부의 리조트 호텔들은 대부분 막탄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낮에는 여행객 분들이 많기 때문에, 외출 하더라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공항근처의 쇼핑몰 또한 관광객 분들이 많아서 안전한 편이지만 그 외에는 혼자서 돌아다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지역은 밤이 되면 택시 드라비어가 고액의 요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다소 있습니다만, 쇼핑몰에서 잡는 택시의 경우 미터기로 요금을 계산하기 때문에 그나마 괜찮은 편입니다.

 

 

전반적인 세부섬 치안

 

 

세부섬의 치안은 여타 다른 필리핀 지역들에 비하면 굉장히 안정되어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한국처럼 여자 혼자 밤에 돌아다니는 것은 위험함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매치기와 날치기를 당했다는 사건도 종종 있으니, 항상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부 시티 지역

 

대형쇼핑센터와 비즈니스 호텔이 위치한 지역으로 2015년경에는 이곳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난 적이 있고, 소매치기와 날치기 등 여러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밤 늦게 외출하면 안되고, 낮에 이동할 때도 기본적으로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