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바뀔 때 마다 투자에 대한 생각은 점차 짙어지는것 같습니다. 월급만으로는 원하는 생활을 영위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위험부담을 안고서라도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우선 장외주식이란, 코스닥, 코넥스, 코스피 등에서 상장되지 않은 기업의 주식을 이야기 하는것인데, 기대 해볼만한 수익으로는 상장이 되었을 때와 어찌보면 가치투자의 가장 원점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비상장 주식에 대해 관심을 가져 하시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장 주식
상장이 되지 않은 주식이기 때문에, 시즌별이나 여러모로 거래를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특징이 있고 거래를 하기가 어렵다는 특성 때문에 가격을 메기기가 어렵고, 웬만하면 값싸게 많은 주들을 쓸어 담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코스닥이나 코스피에 상장할 경우 대박을 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상장 되어 있는 주식의 경우엔 이미 오를때로 올라서 가격이 떨어지고 오르고를 반복하게 되는데 비상장 주식의 경우에는 크게 한탕 해 먹을게 남아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합니다. 그렇다면 비상장 주식은 어떻게 거래하게 될까요?
개인 매매지원 증권플러스
K-toc 시장을 이용하지 않고, 증권사를 거치지 않고 개인으로 주식거래를 지원해주는 앱입니다. 그 만큼 가치투자를 하고 자신이 전망이 좋다고 생각하는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역시나 상장이 되어 있지 않다보니, 그 만큼의 위험부담도 큰편입니다. 앱이 출시된지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고 거래량이 적긴하나 가끔 상장이 되는 주식들도 나오다 보니 충분히 자료를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38 커뮤니케이션
상장된 주식외에 주식들을 거래하는데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앱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PC로도 이용하실 수 있고 앱으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앱의 이름과 특성에 맞게 주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투자자가 매도와 매수물량을 적어 전화번호로 연락을 통해 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무래도 상장된 주식 보다는 거래하는데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K-toc 이용하기
원활하게 제도안에서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케이톡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전에는 유동성이나, 거래량 안전성등에 대해서 비상장 주식들이 많은 문제가 잇었는데 이런 시스템이 적응되고 나서부터는 매수매도를 지원해주어 더욱 안전하게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oc과 같은 경우에는 상장 될만한 주식들을 다루기 때문에 그래도 주식에 대한 가격을 매길 때 어느 정도는 미래에 대한 가치가 반영되어 있다고 보시는거쇼이 맞을것입니다. 그렇지만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때 가장 간편하게 쓰일 수 있기 떄문에 활용도 측면에선 가장 편하지 않을까 생각 되어지네요.
참고사항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실 때는 해당 회사의 인감 증명서와 양수도 계약문서, 신분증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실물과 현금을 바꾸고 계좌입고를 진행하게 되고 주권발행이 불가능한 때라면 명의개서를 할 수 없을 때 주식을 수령할 수 있는 문서를 준비해야하고 여러부분 체크할 것이 있습니다.
비상장 주식거래를 하실 때는 인수도 계약서는 꼭 챙기셔야 하고, 바로 즉흥적으로 구매를 하시는것이 아니라면 꼭 편지라도 받아두어야 합니다. 통일주권이 안나오는 때라면 증명을 받아야 안전하게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 거래소 밖에서 거래되는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지나면서 장외주식들도 많은 인기와 주목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당연히 그도 그럴것이 이미 상장되어 있는 주식은 어느 정도 가격이 매겨진 후 이기 때문에 더욱 큰 수익을 올리기가 어렵기 마련인데 이런 장외주식을 이용하면 큰 가격상승을 노릴 수 있기 때문이죠. 앞서 설명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꼭 성투 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