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분장사가 하는 일 자격증 연봉

by ***^***** 2021. 11. 11.

 

분장사는 손재능과 창의력, 공간시간능력이 필요한 직업으로 비슷한 직업명으로는 특수분장사가 있습니다. 대학의 관련학과로는 피부미용과와 미용과가 있습니다. 평균 연봉대는 2,000만원 대이며 발전가능성과 일자리전망은 매우 좋은편입니다. 이번에는 분장사가 하는 일 자격증 연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 분장사가 하는일

분장사 하는일과 월급

연극, 영화 티비 프로그램에 나오는 캐릭터와 맞는 분장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극의 분위기와 캐릭터의 성격에 맞는 문헌과 자료를 참고해서 분장을 하게 됩니다 가발과 수염 연지 물감 분 등 화장과 같이 이용하여 출연자를 분장시키게 됩니
다.
눈알, 틀니, 입체상처 표피 내장 등 여러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색에 관련된 미적센스가 요구되기 때문에 색채감이 좋으신 분이 지원을 하시면 좋고, 배우라는 고객을 상대 해야 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을 잘하시는 분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수 분장사 월급

월급은 평균을 기준으로 했을 때 2,400만원 대 이며 상위 25%는 2,800만원대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좋지만 현재 월급은 많지 않은편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분장사의 취업전망

현재 분장사로 종사하고 있는 분은 약 8천여 명이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등 문화사업이 더욱 발전하게 되면서 영상이나 영화 무대 등에서 분장사의 역할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취업전망은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코로나 19 때문에 조금은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분장사 되는법

분장사가 되는 방법은 정규교육과정을 통하면 고졸이상으로 전문대학 미용관련학과를 졸업하는 것이 보다 유리합니다. 직업훈련으론느 방송국의 부설기관에서 진행하는 메이크업 관련 사설학원을 통해 분장기술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분장사 관련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중에서는 미용사 (메이크업) 자격증이 가장 관련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러시앤캐시 무과장 대출 무카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여성 무직자 대출 이유, 안심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1억 대출 받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분장사가 하는 일 연봉 취업전망 관련자격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회사 분위기가 너무 험악하고 힘들기 때문에 점차 본인의 적성에 맞춰서 여러가지 일을 시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참고하셔서 성향이 맞다고 한다면 차근차근 공부를 진행하시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