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보건의료정보관리사 학과 연봉 전망

by ***^***** 2021. 11. 12.

보건의료정보관리사와 관련된 학과로는 건강관리학과 건강관리과, 보건관리학과, 보건행정과, 의무행정과가 있으며 관련 자격으로는 의무기록사 자격이 필요하게 됩니다. 평균 연봉은 3,000만 원대 이상이며 일자리 전망은 아주 좋다고만은 할 수 없는데 이번에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학과 연봉 전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하는일

보건의료 정보 관리사 월급 전망

의무에 관한 기록을 주 업무로 합니다. 환자의 진료 기록 내용을 검토하고 분류해서 순서에 따라 정리함 의료진이 차트를 필요호할 때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해 분류해서 보관하기도 함
질병색인이나 수술색인 등 수술실에서 녹음테이프를 들으며 내용을 기록하기도 함 정리와 보관된 기록의 내용을 검토하며 요약하고 통계자료로 내기도 함  

전산화된 작업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it를 잘 다루어야 하며 인내심이 좋으며 디테일함이 있는 분이 하기 좋은 직업입니다. 분석적인 사고와 정직성 또한 많이 요구되는 직업입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월급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평균 월급은 3,400만 원 대로 상위 25%의 월급은 3,800만 원입니다. 연봉의 상승 폭이 그렇게 많다고 할 수 있는 직업은 아니라고 봅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취업전망

현재 보건의로 정보관리사로 일을 하고 계신 분의 수는 22만 명 정도가 되며 현재 포화상태라고 볼 수도 있고 앞으로도 전산화 작업이 자동시스템으로 대체될 확률이 많기 때문에 직업전망은 보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되는 법

보건의료정보관리사가 되는 방법은 전문대학 및 대학교에서 보건행정학과 병원경영학과, 의무행정과, 의료정보학과 등을 졸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관련 자격증

보건의료정보관리사와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의무기록 관련학과를 졸업한 다음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매년 1회 실시하는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러시 앤 캐시 무과장 대출 무카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여성 무직자 대출 이유, 안심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1억 대출받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보건의료정보관리사에 대한 연봉과 취업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도서관 사서처럼 정보를 정리하는 일을 자동화 시스템이 많이 발달해서 직업전망은 보통이라고 볼 수 있으며 연봉 상승 폭 또한 그렇게 많은 직업군은 아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