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단기간 뱃살 빼는법

by ***^***** 2019. 6. 14.

경조사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볼록 나온 뱃살이 불어나는 것을 최대한 줄이고 싶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단기간 뱃살을 줄이는 방법은 쉽지 않은데요. 엄격하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일주일만 투자해도 달라진 체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은, 편법으로 배 부분이 잘 안보이도록 만드는 스타일링 방법 또한 있는데요. 오늘은 뱃살을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빼는 식단

1. 칼륨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는다.

 

 

미니 바나나, 파파야, 망고, 아보카도, 칸탈로프 멜론 등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성분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도와 신체가 덜 부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유당 불내증 검사

 

 

유제품을 먹었을 때, 배에 가스가 차거나 속이 불편하다면 유당 불내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요구르트처럼 적당한 유당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먹거나, 다른 음식과 섞어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당의 소화를 도와주는 랙트 에이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야채의 양 조절

 

과일과 생 야채의 경우 신체에 좋은 음식이기는 하시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부가 팽만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하루에 먹는량을 조절해서 조금씩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섬유질이 많은 음식 감소

 

콩, 방울 양배추, 양배추, 브로콜리 등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에는 좋을지 모르나, 가스가 많이 차게 되어서 배가 불뚝 나올 수 있게 되는데요. 단기간 동안 뱃살을 줄일 생각이시라면 이런 음식을 배제하고 다이어트 기간이 끝난 후에 점차적으로 조금씩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음식을 적게 자주 먹는다.

 

배부르게 세끼를 많은양으로 먹게 되는 것은 위장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소화에 좋지 않은데요. 소화 기관에 부담을 덜 주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은양으로 자주 먹는것이 더욱 효과적이고 포만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뱃살 빼는 운동

 

1. 코어 운동

 

코어 운동은 신체의 중심축이 되는 엉덩이, 복부, 등, 골반 근육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중심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Climbing rope, Side plank, push up Walk out 등이 있습니다.

 

 

2. 크런치 운동

 

복부에 운동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도움이 되는 크런치 운동은 배의 전면부나 측면부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데 있어서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크런치 운동으로는

 

 

Arms Over Straight-Leg crunch, Pelvic Tilt Crunch 등이 있습니다.

 

 

3.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만큼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좋은 운동은 딱히 없는데요 듀크대학의 교수에 의하면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내장지방을 빼는데도 효과적이고 저항성 운동, 심장강화 운동 등 여러 트레이닝을 복합하는 것 보다 70% 가량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뱃살 빼는 음료

 

1. 소르비톨 섭취 X

 

 

다이어트 탄산음료에 자주 들어있는 성분인 인공 감미료 소르비톨은 단맛을 내기 위한 첨가제 인데, 저 칼로리 음식, 껌, 사탕, 요구르트에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소르비톨 섭취를 안 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발효음료, 탄산음료 X

 

 

발효음료나 탄산음료에는 많은 가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내에 가스가 많아지면 배가 나오게 되고, 몸을 붓게 만듬으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음주 금지

 

뱃살을 빼고 싶다면 술친구나, 술과 멀어져야 합니다. 술을 지속적으로 마시게 되면 체내에 지방이 쌓이게 되고,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 보다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이 40% 가량 지방 분해 능려기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술은 지방 분해 효소를 억제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치명적입니다.

 

4. 페퍼민트 차

 

소화를 돕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페퍼민트 차는 저녁 식사후나, 식당에서 식후에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잇습니다. 페퍼민트 잎을 녹차에 넣어 마셔도 효과가 좋습니다.

 

 

5. 생강 넣기

 

 

위장기관을 안정시켜주고 복부가 팽팽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생각은, 녹차에 조금 갈아서 넣어주거나 얇게 썰은 생강을 달여서 마셔도 효과가 좋습니다.

 

 

6. 스무디

 

 

신체의 수분유지에 효과가 좋은 스무디는 날씬한 배를 만드는데도 효과가 좋은데요 아르기닌이란 아미노산이 지방 축적을 억제 해주어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7.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뱃살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지방을 태우는 운동을 하기전 섭취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8. 물 마시는 습관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물을 섭취하는 습관 또한 중요한데요 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과다한 음식의 섭취를 막아주고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나게 만들며, 신진대사와 근육의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뱃살 감추는 스킬

 

1. 보정 속옷

 

 

보정속옷을 입게 되면 옷맵시가 더욱 뚜렷하게 보이기 때문에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춤까지 오는 보정속옷을 입게되면 뱃살이 많이 줄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증이 오지 않고, 불편하지 않는 정도의 보정속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2. 뱃살 감추는 옷

 

 

옷의 스타일에 따라서도 뱃살이 부각 될 수 있고 날씬해 보일수가 있는데, 자신과 맞는 스타일을 골라서 입게 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옷의 색상 : 네이비, 버건디, 진보라, 회흑색, 진한 에메랄드, 자주색 등이 몸을 날씬하게 보이는데 도움을 주는 색상입니다.

 

 

- 옷의 패턴 : 꽃 무늬, 화려한 무늬 등은 뱃살을 감추는데 효과가 좋습니다만, 무늬의 패턴과 크기를 잘 정하셔야 합니다.

 

 

- 벨트 : 어둡고 폭이 넓은 벨트를 이용하면 허리선을 만들어 주어 뱃살을 감추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 옷감 : 실크, 혼용 레이온, 면직물의 경우 뱃살을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세 개선

 

 

자세를 곧게 서 있기만 해도 실제로 3kg 정도는 가볍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허리를 앞으로 당기고, 골반근육을 이완시키며, 엉덩이를 안으로 당기고는 자세는 배와 가슴이 일직선상에 놓이게 도움을 줍니다. 

 

 

2019/02/27 - [꿀팁/건강] - 페퍼민트차 효능

2019/06/03 - [꿀팁/건강] - 박하차 효능과 부작용

2019/04/16 - [꿀팁/건강] - 자면서 살 빼는 수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