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발리를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대부분 원화를 루피아로 바로 바꿔가시는 분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하면 수수료나 환율우대적인 측면이기 때문에,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않은 방법이에요.동남아나 필리핀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을 먼저 하고현지에서 이중환전을 거치는 방법이 가장 값싸고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먼저 달러로 환전을해서 발리에 도착해서, 사설 환전소에서 발리화폐로환전을 하는 것이 이득이에요.환전을 할 땐, 100달러로 화폐가치를 크게 바꿔야, 더좋은 환율로 환전을 하실 수 있어요
환전
보통, 50만원을 기준으로 50만원이 초과하면 환율이좋은 은행까지 찾아가서 환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50만원이내의 돈이라면 그냥 자주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을받으시는 편이 좋아요.명동이나, 서울역에 가시면 좋은 환율로환전을 받으실 수 있어요.
발리의 화폐
발리에선 루피아를 쓰는데, 루피아의 경우 화폐단위가 커서많은분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이 많은데요 약 1만루피아면 한국돈900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요, 10만 루피아면 약 9천원에 해당하는것이죠.
주의사항
발리환전소를 이용하실 때 주의 하실점은 루피아가 단위도 크고환전소에서 금방금방 돈을 세서 주기 때문에, 앞서 제시해준 금액과, 받은 돈이 다르면 굉장히 피곤해질수도 있으니, 돈을 받자마자 바로 확인을 해 보셔야 해요. 현지 환전소의 현란한 손놀림에손해를 보실수도 있으니, 꼭 환인해 보시기 바라요.
2019/04/25 - [Etc/아시아] - 홍콩 여행 꼭 가봐야 하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