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는일 월급 전망

by ***^***** 2021. 11. 11.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하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대인관계 능력이 좋으신 분이라거나 손재능이 좋으신 분들이 지망을 하셔서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된 대학 학과로는 미용과, 코디네이션과, 메이크업아티스트과 등이 있으며 적성과 흥미가 맞다면 이번 글을 자세히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는 일 월급 전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하는일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는일

메이크업을 통해 아름다운 연출을 하게 됨 손님의 리즈를 파악해서 얼굴과 외상 특성에 따라 화장을 진행하게 됨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의상과 헤어스타일에 대한 조화 또한 확인하게 됨
기념촬영이나 면접 오디션을 준비하는 경우, 신랑 신부의 메이크업을 하게 됨 무대 메이크업은 극중을 인식 해야하기 때문에 분위기에 맞게 해야 함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적성에 맞는 분

모든 직업이 그렇듯이 본인의 적성에 맞지 않는 직업이라고 한다면 많은 월급을 준다고 하더라도 오래 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하실 경우 적성에 맞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나 신체구조 등을 건강하게 가꾸는데 관심이 많으신 분
  • 다양한 변화와 미용술의 시대적인 변화에 계속된 공부를 할 수 있으신 분
  • 대인관계에 있어서 원만하며 타인과 어울리기 좋아하시는 분
  • 다른 사람의 취향을 잘 파악하시는 분

 

메이크업 아티스트 월급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월급은 평균으로 보았을 때 3,213만 원 상위 25%를 보았을 때는 4,328만 원으로 추산되었습니다. 평균 연봉은 3,000만 원 이상이며 일자리 전망이나 발전 가능성이 매우 좋은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준비과정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수는 8천여 명이며 실업계고등학교 혹은 전문대학에서 코디메이크업 혹은 미용분장 학과, 분장 예술학과, 메이크업학과를 졸업하게 된다면 진출하기가 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상 및 코디네이터 공부도 같이하게 되면 무대 메이크업을 할 때 관련 우대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인정된 자격증은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이 있으며 일반 피부미용사와 미용사 자격증과 같은 경우는 굳이 필요한 자격증은 아니지만 취업할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같이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기존의 대출, 기대출이 많아도 대출이 가능한 곳

러시 앤 캐시 무직자 대출 신용등급이 낮아도

신불자 100만 원 300만 원 500만 원 대출받을 수 있는 곳

 

마침

지금까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하는 일 자격증 준비과정 월급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위 25% 구간에만 들어간다고 하면 연봉이 4,000만 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꽤나 괜찮다고 볼 수 있는데 연봉을 보시고 직업을 선택하시기보다는 본인의 적성에 맞는지도 한 번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