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 치료제 관련주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이미 100만 명을 넘었고 사망한 사람들 또한 1.000명이 넘어가고 있는데 미국 측에선 말라리아 치료제를 이용해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치료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백악관은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잠재우는 치료제라 생각하고 있고 부통령 또한 현재 환자들을 대상으로 3천 명가량 클로로퀸을 치료제로 이용한다 밝힌 바 있습니다. 오늘은 말라리아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진양제약
푸라펜캅셀, 트리마정과 같은 의약품을 만든 회사로 대부분 의약품을 판매하거나 제조하는 일을 하고 있을 회사입니다. 황상 히드록시 클로로퀸 성분의 듀록정을 개발한 바 있으며 이번 말라리아 치료제와 관련되어 주가가 소폭씩 상승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텔콘 RF
통신장비에 이용이 되는 어셈블러, 커넥터와 케이블을 제조하는 회사로 환제, 캅셀 등 액상형 제형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기도 하며 바이오 사업을 같이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 성분으로 만든 옥시퀸정을 제조하고 있지만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명문제약
에스젠, 프로젠, 마취제, 키미테를 만든회사로 대중들이 가장 많이 쓰는 약품인 키미테는 누구나 알 것 같은 약품입니다. 멀미약으로 국내에서 시장을 넓히게 되었고 옥시크로린정 200mg이 히드록시 클로로퀸 설페이트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미국의 발표와 함께 주가가 많이 오른 업체입니다.
신풍제약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서 거의 빠지지 않는 테마주라 볼 수 있는데 대표적인 회사의 약품으로는 바로코민, 록스펜정, 디스토시드, 명심 등이 있고 말라클로의 식약청 허가를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코로나 19와 많은 관련이 있어 가장 주가 상승이 많이 된 주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털
신약 후보 물을 만들고 임상실험을 완료해서 다른 제약회사에 기술을 줌으로써 이익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대표적인 약품으로는 아셀 릭스가 있는데 관절염 진통소염제로 활용되고 있으며 파일약품의 대주주이기도 하고 크로로퀸 원료로 제조를 허가 받은 업체입니다.
화일약품
화공, 화장품, 건강 보조품과 양약, 의료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유명한 약품으론 코엔자임큐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클로로퀸을 원료로 사용해서 약품을 만들 수 있는 허가를 가지고 있는 업체입니다.
비씨월드
마취통증과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의약품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아시아 전반적으로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정부 급여 생산업체로 클로로퀸에 관한 것은 거의 비씨월드 밖에 없는데 코로나 사태 19 이후로 역시 주식의 가격이 상승한 주식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미국 말라리아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치료제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이버멕틴 구충제와 혈장 치료제, 말라리아 치료제 등이 있는데 어떤 부분에서 치료제가 발견될지는 모르겠으나 어느 한 곳에서 치료제가 발견된다고 하면 다른 나머지는 재고처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셔야 하니 충분히 분석을 하시고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