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노니 효능

by ***^***** 2019. 3. 6.

폴리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에 전역적으로 펼쳐져 자라는 노니는 쌍떡잎 식무린데요. 흰색 꽃을 번갈아 피우고, 하와이에서 처음 발견되었기 때문에 파극천, 해파극으로 표기되기도 하는데요. 프로제로닌과 제로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기능 및 정력에 좋은 식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열매, 꽃, 줄기, 잎 등 전부 사용할 수 있으며, 세로토닌과 안트라퀴노 성분은 소화를 돕고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데요. 오늘은 노니의 효능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륨 배출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노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월활하게 해주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등의 혈관질환 질병을 막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소염, 진통 작용

머린단, 스코롤레틴, 제로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노니는, 염증 치료에 효과가 좋은데, 소염작용과 진통작용을 하는 안드라퀴논 성분또한 함유되어있어, 통증완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노화 방지 및 피부 건강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노니는,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주름개선 및 피부 트러블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스코폴레틴, 이리도이드, 제로닌 성분이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을줍니다.


당뇨병 개선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주며, 수치를 낮춰주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노니는, 혈당 개선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됩니다.

 

항암 효과

아미노산, 단백질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노니는, 세포막을 형성해서, 암세포의 생성 및 전이를 막아주고, 담나칸탈 성분이 직장암, 폐암, 췌장암, 백혈병의 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 면역력 개선

면역기관을 자극해주는 노니는,  제로닌과 프로제로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다이어트 및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부작용

칼륨 함량이 많은 노니는 고혈압인 사람이 복용하게 되면 여러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고,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도 섭취하는 것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노니는 본래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 했을 시 구토나 설사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