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꿈 해몽

꿈도 유효기간이 있다

by ***^***** 2019. 4. 23.

꿈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꾸게 되는 현상인데요. 무의식을 대변하기도 하고,,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암시 또한 해주는 꿈은, 꿈을 꾸고나서 유효기간 안에, 암시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효력이 없을까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꿈에도 유효기간이 있고 그 꿈의 유효기간은 3일 이내라는 것입니다.

 

유효 기간

꿈을 꾸게된 후, 그 효력이 발생하는 시기는, 그 날 아침부터 그날 저녁 까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예외 스럽게 몇 달이나 몇년 후에 나오는 경우도 간혹 있기는 하나 보통 3일 내에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좋은 꿈의 경우에는, 꿈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에도 늦어도 일주일 이내면 거의 효과가 나옵니다
 

꿈이란

무의식의 산물이기도 하고, 잠재의식과 내면을 비추어주는 꿈은 미래를 암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좋은일이 생기는 꿈을 꾸게 되면 좋은일이 일어나고, 사고나 교통 사고 등 나쁜 꿈으로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게 꿈에서 나쁜 일이 일어나는 경우에, 현실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나쁜 꿈을 꾸게 되면 더욱 주의를 하게 되어, 조심하기 때문입니다. 나쁜꿈은 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잘 꾸게 되는데, 스트레스 때문에 나쁜꿈을 꾸었다고 생각 하면되고 그렇게 집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꿈을 꾸는 빈도 또한 암시에 영향을 주는데요 자주 꾸는 사람이 흉몽을 꾸게 되면 대체적으로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많고, 꿈을 잘 꾸지 않는 사람이 돌연 나쁜 꿈을 꾸게 되면 나쁜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와는 상반되게, 자주 꿈을 꾸는 사람이 길몽을 꾸게 되면 좋은 일이 발생할 확률이 높고 꿈을 잘 꾸지 않는 사람이 길몽을 꾸게 되면 좋은일이 발생할 확률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