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고자 하는 금액을 미리 이체해두면 정말 편할텐데 항상 그렇게 되지 만은 않죠. 잊고 있었던 공과금이나, 내야할 돈이 생기게 되면 당황하면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러다가 이용시간이 아니라거나, 점검시간을 보게 되면 절망에 빠지곤 하죠.
하지만, 점검시간이나 인터넷 뱅킹 시간을 알고 있다면 언제 풀릴지 짐작 할 수 있느니, 점검시간 및, 인터넷 뱅킹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뱅킹의 경우 종류가 너무 많아서 몇개만 추려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검시간
국민은행은 매일 00:00시 40여초간 시스템 점검이 이루어지는데요. 이 때 날짜변경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점검시간에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매일 하는 점검시간도 있고, 매월 3째주 일요일에 00시 부터 30분간, 05시 부터 30분간 2회 1시간 가량의 정기점검을 진행합니다.
인터넷뱅킹 시간
인터넷 뱅킹은 점검시간을 제외하고는 언제든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체서비스의 경우 타 은행으로 입금은 00시 05분 부터 23시 50분 까지만 가능하고, 15분간 이체가 안 됩니다. 중도금 이체나 CMS 이체의 경우에는 오전 7시~ 10시이 연계계좌 이체는 00시 10분 ~ 23시 30분 까지 가능합니다.
특히나 가상계좌를이용해서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밤 늦게는 거의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낮에 이체를 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예약이체나 자동이체의 경우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12:30 ~ 23:00분 까지만 사용되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새벽에는 공과금 납부가 안되고, 국민 연금, KT통신요금, 건강보험의 경우는 평일에만 이체가 가능합니다. 대출의 경우에는 신탁은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고, 예적금 담보대출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