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예약 통합시스템
예약 통합시스템 국립공원 자연휴양림
최근엔 여행 트렌드가 많이 바뀌면서 해외여행으로 먼 곳을 다녀오기보다는 국내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캠핑장을 가더라도 차에서 숙박을 하는 차박 또한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과 같은 때라면 해상 여행이나 설악산 단풍구경을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는 국립공원 예약 통합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요즘엔 국내여행을 즐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연휴양림 예약 홈페이지나, 국립공원 예약 시스템을 통해 많은 분들이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국내는 총 26개의 국립공원 사무소가 있고 대부분 산을 위주로 국립공원이 편성되어 있는데 자원봉사를 가거나 야영장을 이용해서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엔 사진 공모전이나 간단한 취미로도 많이 방문하시곤 하는데 국립공원 예약을 진행하시면 야영장이나 탐방 프로그램 생태관광 민박 여행 등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잇기도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은 정말 다양합니다. 대피소와 같은 경우는 국내의 유명산인 덕유산 설악산 지리산 소백산에 대한 예약을 진행해 보실 수 있고
탐방로와 같은 경우에는 북한산 속리산 대덕산 내장산 구담봉 옥순봉 주왕산 동대산 오대산 만경대 등 여러 곳을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용객 분들이 많지 않아서 예약을 진행하면 거진 다 되는 분위기였으나 최근엔 많이 바뀌게 되어서 예약을 진행하더라도 추첨을 통해서 당첨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 예약 통합시스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사전에 미리 예약을 진행하시고 나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고 공지사항을 통해서 예약자 발표 등을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차례 임시 이용제한이 걸리게 되었는데 이용제한 기간은 2월 24일부터 시작해서 코로나 안정 시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립공원 예약 통합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제한이 걸려 있다 할지라도 50% 가동이나 30% 가동에 대한 부분이 제한 된 것이니 사전에 미리 홈페이지에 들러 확인을 잘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