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감정평가사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

by ***^***** 2021. 12. 3.

감정평가사 하는 일 연봉 취업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문화재 감정사 미술품 감정사 위패 감정사 보석감정사 등이 있습니다. 관련학과로는 경제학과 금송 공학과 고고학과 도시계획학과 문화인류학과 신소재공학과 지역개발학과 회계학과 재료공학과 등 가장 스펙트럼이 다양한 전공이 있습니다. 평균 연봉은 6,800만 원으로 굉장히 높은데 취업전망과 하는 일 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정평가사 하는일

감정평가사 하는일 취업전망 연봉

자동차 항공기 공장, 건물 아파트 임야 토지 등 무형자산의 경제적 가치를 평하는 일을 합니다. 국세 지방세 공시지가 등 공익사업을 위한 보상평가, 금융기관의 담보평가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의뢰서를 작성하고 감정목적에 따라 감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상 물건의 모든 상황을 고려해서 감정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가격을 환산하게 됩니다. 유무형 재산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환산해서 그 가격을 측정합니다.  

감정평가사로서 필요한 역량으로는 공간지각력 판단 및 의사결정력 수리능력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분석력이 꼼꼼해야 하며 이해관계에 있어서 신뢰성과 책임감 공정성을 가지고 일에 임할 수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

 

감정평가사 월급

하위 25%의 경우 연봉 5,800만 원대 평균 6,800만 원 상위 25%는 8,900만 원의 연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직업군들 보다 굉장히 연봉이 높은 편입니다.

감정평가사 취업전망

감정평가사의 수요는 지난 5년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를 것이 없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정부의 대출 관련 사업과 연계해서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정부 관련 사업과 굉장히 긴밀하게 돌아가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직업의 만족도는 82%를 넘어갑니다.

 

감정평가사 되는 법

감정평가사 되기 위해선 대학에서 경제 부동산학 도시학 법학 등을 전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화재 감정사의 경우 미술사학이나 고고학 등을 전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감정평가사의 학력 붙포는 대졸이 93% 대학원 졸업이 7% 정도입니다.

감정평가사 관련 자격증

감정평가사와 관련된 국가공인 자격증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감 정경가 기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치과위생사 연봉 학과 하는 일

분장사가 하는 일 자격증 연봉

메이크업 아티스트 하는 일 월급 전망

스포츠해설가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 살펴보기

 

마치며

지금까지 감정평가사의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감정평가사로 일하시는 분은 약 3,700명가량이며 최근에는 감정평가사 일을 하면서 IT에 관련된 자격증을 요구하는 곳도 많다고 하니 사전에 준비하실 때 여러모로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