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by ***^***** 2019. 4. 17.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입니다. 한국에서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일본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가장 가까운 해외 여행지가 한국이여서, 양측 모두 여행을 자주 오고 가는 나라인데요. 이런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될만한 준비물들은 어떤것이 있을지, 어떤 물품이 필요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압기 110V

일본 여행을 한다면 변압기는 필수인데요. 한국에서는 220V 를 사용하지만, 일본의 경우 아직도 110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20V의 단자는 돼지코 처럼 생겼지만 110V의 단자는 젓가락 같이 생겨서, 여행 중에 중요한 핸드폰 충전이나 노트북을 충전, 또는 카메라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꼭! 변압기를 챙기셔야 합니다. 변압기를 구매하는 팁은 개인적으로, 일본에서는 220V를 110V로 바꿔주는 변압기를 파는 곳은 있으나 보기가 어렵고 국내의 다이소나, 인터넷 구매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에요 

동전 지갑

일본 여행을 다녀오면, 흔히들 '동전 부자'가 된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1천원권 부터 지폐인 한국과는 달리 일본은 1천원에 해당하는, 100엔과 5천원에 해당하는 500엔 까지 전부 동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웬만한 물건을 사게 되면 동전이 남아돌게 되는데요. 아마 여행자 입장에서는, 동전을 활용하는 것이 꽤나 어렵고 번거롭기 때문에, 지폐위주로 사용을 하는 분이 많은데, 동전지갑을 준비해두었다가, 한국에 돌아와서 다시 환전을 하기에도 유용하고, 동전이 많아지면 금방 지갑이 부풀려져서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동전지갑을 하나 챙기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여분의 수건

일본으로 여행을 오시게 되면 온천의 나라인 일본인 만큼,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온천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온천 여행지가 많은 후쿠오카에 가거나, 일본의 중부여행에 방문할 시에는, 여행하면서도 여분의 수건은 꼭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온천지역 자체에서 족욕을 무료로 할 수 있는 장소가 있거나, 대중목욕탕을 이용하실 때, 수건 값을 따로 받기 때문인데요. 보통 3~400엔 정도면 빌릴 수 있으나, 무료로 이용하는것 제대로 무용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하니 짐 싸는데 여유가 있으면 여분의 수건은 챙겨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로밍 OR 포켓 와이파이

포켓와이파이나 핸드폰 로밍은 다른 해외 여행을 갈 때도 필수인 준비물 리스트인데요. 일본에 도착하게 되면 와이파이가 안 되면, 연락이 되지 않고, 기껏 힘들게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없으니, 인원수가 많다면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핸드폰 로밍은 약관을 잘 읽어보고 미리 준비해서 오시는 것이 편해요. 

개념

많은 분들이 두고오시는 것중에 하나인데 저의 경우에도 일본에서 가이드를 하거나, 여행을 하면서 본 결과 가끔 이걸 두고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예를들면 헌팅하러, 오사케 노미니 이코우카? 한 단어만 배워가지고 와서, 술 마시러 가자고 하는 부류나, 해외에 나왔다고 해서, 무작정 친구한테 의지하기 시작해서, 싸우게 되는 경우나 기타 등등 말이에요. 이걸 잘 가지고 오면, 해외 여행도 재밌게 즐길 수 있고, 문제도 생길일 없으니 정말 재미있는 여행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