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

by ***^***** 2019. 4. 13.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아이스크림은,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많은 분들이 달콤한 맛에 즐기는 국민 과자인데요. 먹다 보면 중독성이 있어, 쉽게 아이스크림을 끊을 수 없죠.

 

아이스크림을 구매 할 때 보면 5~60% 세일을 하는 매장들도 있어, 아이스크림을 많이 사오는 경우가 많은데, 오랬동안 아이스크림을 저장해 두어도 되는지,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에 대해 궁금해져서 오늘은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을 고를 때는, 끈적거리는 것이 없는지 잘 확인하고 구매 하시는게 좋은데요. 보통 빙과류는, 제조한 날짜로부터 1~2년 정도를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으로 정해 놓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사면 바로 냉동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아이스크림이 녹았다 얼었다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아이스크림을 구매하시고, 포장지를 보면, 날짜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 이것을 유통기한이라 착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세히 보면, 전부 지난 날짜들인데요. 이것은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이 아니고,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진 제조일이니, 신경 쓰실 필요 없어요. 아이스크림은, -18도 이하에서, 보관되기 때문에, 세균이 증식 하기 어려워, 따로 정해놓은 유통기간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전달 되기 까지의 과정에서, 아이스크림은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 하게 되는데요. 제조일로부터, 오래 되지 않았다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제조일자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아이스크림에 대한, 문제제기가 정부에 많아지면서 최근에, 대책을 마련하는데 집중 하고 있는 추세에요.

 

 

달콤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한 바구니 가득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역시나, 사기 전에, 끈적한 부분이 있는지 없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제조일자가 너무 오래 된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