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얼굴 점 빼고 관리

by ***^***** 2019. 2. 2.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팔이나, 목 어디 할 것 없이 점은신체의 어디라도 있는데요. 크기가 크거나, 색이 진한 점의 경우,신경이 많이 쓰이곤 합니다. 크기가 작은 점의 경우, 간단하게 화장으로 가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시술을 받거나 피부과에들러 점을 제거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점을 빼고 난 후에 주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자외선 피하기

 

점을 빼고난 뒤엔, 근처의 피부가 붉게 변하곤 하는데요. 이는정상적인 과정으로, 상처가 아물기 시작하면서, 흉터는 자연스레없어지기 마련입니다. 길게 걸리면 3~4달도 걸리게 되고 빠르게흉터가 없어지면 2주 정도면 없어지기도 하는데요점을 뺀 곳에연고를 잘 펴바르고, 자외선 차단제 또한 잘 바르면, 색소가 침착되는 현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이나, 사우나, 찜질방은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가볍게 세안 

점을 빼고난 후, 세안을 가볍게 하는 것은 괜찮지만, 피부에자극이 되도록 힘껏 세안을 하는 것은 금물인데요. 덧 붙여세안을 한 다음엔, 다시 습윤밴드를 붙여주는 것이 좋습니다.색조화장을 하면 지우면서 과도하게 세안에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색조화장은 피하시는 편이 좋아요.

습윤밴드와 연고 

 

점을 제거하는 시술을 받은 뒤에, 피부가 재생 되기 위해선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이 때 관리를 잘 못하게 되면흉터가 남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항생제 연고나, 재생 연고를잘 펴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감염을 막아주는 재생연고와항생제 연고를 1주일간 잘 펴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2019/02/27 - [꿀팁/건강] - 얼그레이 효능

2019/04/25 - [Etc/아시아] - 대만 여행중 꼭 먹어봐야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