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자동차를 잘 관리하는 꿀팁

by ***^***** 2019. 4. 13.

자동차는 우리의 안전과관련이 깊은 재산이에요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오래 탈 수도 있고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은데요.그렇지만 자동차 관리에 대한 정보가 많아짐에 따라불필요한 정보도 많아져많은 분들이 어려워 할만한부분을 확실히 하기 위해 포스팅을 준비 해 보았습니다.그럼 집중해서 보도록 해요!

점검은 무료

 

 

무상점검 기한이란 말로업체에서 생색을 내는 경우가종종 있으나대 다수의 자동차 회사에선 무료로 점검 서비스를제공 하고 있습니다때문에이상한 낌세가 느껴지거나평소와다른 자동차의 모습이 보인다면 그 때 그 때 가서 점검을받는 것이 좋아요

타이어는 뒤부터 

보통의 타이어는 뒤 보다 앞 부분으로 조향을 하기 때문에앞 부분이많이 닳기 마련입니다때문에앞 타이어만 바꾸는 케이스가 많은데요하지만자동차 전문가들은 오래된 타이어를 앞에 장착하는걸 추천합니다.뒷 타이어는 점검 후 앞으로 장착하고 새것은 뒷부분에 장착하시는 것이좋아요

 

에어컨 가스냉각수는 자주 교환 X

 

 

에어컨가스와 냉각수를 매년 마다 바꿀 것을 권장하는 곳이 있습니다.하지만 첫 냉각수의 경우, 10년 또는 20만 키로미터를 타더라도 교환을 할필요가 없습니다그렇지만 한번 이상 교환을 한 경우에는 2~3년 주기로한 번씩 교환 하는 것이 좋아요. 1년마다 점검을 해도양만 부족하지 않다면그대로 타도 무방해요.

 

 

 

브레이크액은 2

 

 

브레이크가 갑자기 들지 않는 현상을 막아줄 수 있는브레이크액 교환은안전을 위해서라면 주기별로 갈아주는지혜가 필요합니다값싸게 카센터에서 바꿀 수 있지만 귀찮기때문에정비소에서 잘 안하려고 하지만, 2년 주기나 4만키로 정도타셨다면 한 번씩 교체 해주는걸 추천드려요.

 

 

 

엔진오일은 1

 

 

새차의 경우엔진오일을 자주 갈아 줘야하고정비소의 경우5~7000키로 정도 타면 엔진 오일을 바꾸라고 하는데요하지만자동차를 만든 설명서에 의하면 오일은 1년이나, 1.5만 키로미터정도 주행 후에 바꾸라고 나와 있습니다따라서 엔진오일을 자주바꾸는 차종은 견인차경찰차택시에 해당하는것이지 일반차의 엔진오일을 자주 바꿀 필요는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