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일본이야기

일본 온천 이용법

by ***^***** 2018. 12. 7.

온천의 나라라고도 할만큼 온천이 많고온천이 발달되어 있는 곳, 바로 일본이에요.일본은 화산이 많은 나라기때문에그에 비례해서 온천도 많은 나라입니다~지역마다 유명한 온천이 한곳씩은 꼭 있죠.그래서 오사카,후쿠오카,나가노 등등어디로 여행을 가든 온천을 가려는여행객들이 많은데요.오늘 일본 온천의 특징을 알려드릴테니 여행에 참고해주세요.

남탕 여탕을 확실히 구분하자

일본 대부분의 온천은하루마다 남탕,여탕이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날에 갔을때 남탕이였던 장소가 오늘 가보면 여탕으로 바뀌어있는데요. 그러니 온천을 들어가기전에는 외부를 잘 확인한 다음  들어가주는게 좋답니다. 혹시나 실수하면 안되겠죠?

문신은 No

일본은 문신이나 타투에 대한인식이 별로 좋지 않은 나라입니다.그래서 문신이나 타투를 했을 경우온천에 입장이 불가할뿐만아니라몰래 입장을 했다고하더라도 발각되면 쫒겨난답니다. 까다로운 일본 온천의 특징 이죠 ㅠㅠ그러니 문신이나 타투를 하신 분들은온천을 예약하기전에 조건을 잘 확인해보는게 좋아요.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온천은 그런 규정이완화된 곳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음식물 반입금지

우리나라는 목욕탕이나 온천 자체에서도커피나 식혜를 많이 파는데요!일본에서는 온천에 입장할때는 음식물이 반입 금지랍니다.온천 밖에서는 몰라도 탕에 들어갈때는먹거나 마시지않더라도 들고들어가면 안되니까주의해주시는게 좋아요.

물장구 치지 않기!

일본 온천에서는 발이나 손을 이용해물장구를 치는 것은 안해주시는게 좋아요.아예 금지라기보다 서로를 위한 에티켓이라고 볼 수 있죠~한국에서도 탕 안에서 물장구를 치면 안되는건 마찬가지니까 일본에서도 당연히 지켜주시는게 좋겠죠 ㅎㅎ

옷 입고 들어가지 않기

우리가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온천에서 머리에 수건을 얹고있거나 수건을 두른 상태로 탕 안에 들어가죠~ 그러나 그건 연출일뿐 실제로 일본에서 온천에 들어갈때는 옷을 입고 들어가지않고 맨몸으로 들어간답니다. 일본 온천을 들어갈때는 참고해주세요.일본 온천의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우리나라와는 상당히 다른점이 많죠! 일본으로 온천 여행을 갈 때는 이런 것들을 미리 숙지하고, 참고하고 여행을 떠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