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섬 지역

후쿠오카 여행 정보

by ***^***** 2018. 12. 19.

야나기 바시

100m정도의 길이에 상점 안으로 50개 이상의상점이 줄 서 있고, 신선한 생선과, 식료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는상점가 야나기바시는, 대부분 신선한 생선을 판매하는 상점이 많고, 식재료 또한 풍부하게 취급하고 있어, 하카타의키친이라고 불리워 진다고 하네요, 메스컴에 소개된 장인 요리집 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점까지 다양하게위치하고 있어, 현지인 또는 관광객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

 

최근에는 일본의 뉴스에도 자주 소개되고 있어서, 전국적으로 배송판매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이 시장의 매력은 밤 시간이 되면식료품을 싸게 떨이 한다는것인데요, 텐진에서 쇼핑을 마치고, 밤시간때에 들러서맛있는음식을 많이 사서 숙박시설로돌아온다면 굉장히 뿌듯할것 같은 느낌이네요

 

하카타의 상징인 상점들은 매일 발디딜틈 이, 사람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런 고로 가게 주인분들이 활기차게 물건을파는 모습은, 가히 인상적이라고 느껴지는데요, 이러한 활기찬 시장은 후쿠오카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진풍경이라고 합니다.야나기바시 연합시장에서는 생선류를 주로 취급하기 때문에 들르시면 꼭 먹어야되는 음식으로는 카이산부츠동(해산물 덮밥)이 있는데요

 

시장 이름그대로 야나기바시 식당이 가장 해산물덮밥으로 유명하다고 하니, 들르시게 된다면 꼭 한번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연합시장은, 과자나, 선물 상품도 많이 취급하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쇼핑을 하고 계시다보면 손에 한가득물건이 담겨져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식료품도 많이 진열되어 있고, 여러 선물상품도 많이있기 떄문에 재미있는 쇼핑을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텐진

후쿠오카에 방문하시게되면 꼭 들르는곳중에 하나인 텐진은, 의류 빌딩, 백화점, 가전제품까지 다양한상품들을 진열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만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포장마차도 있다고 합니다.일본분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관광객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장소라고 하니, 부담없이 가서 즐기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하카타역을 중심으로 근처에 쇼핑 할 수 있는곳이 즐비해 있으며, 큰 빌딩과, 학교 등이 집결 해 있습니다. 텐진은 큐슈에서 가장 큰 도심입니다, 오래전 부터 운영 해 왔던, 백화점이나, 유행제품을 판매하는 의류 상점을중심으로, 지하 상점, 복합 쇼핑센터 등등, 일본에서 인기 있는 점포란 점포는 거의 다 구경하시는것이 가능합니다.하루정도를 할애해서 쇼핑여행을 한다고 해도, 전부 보는것이 불 가능할 정도로, 상점 갯수가 어마어마 하다고합니다.

 

말 그대로 쇼핑의 최적지 인것같습니다.밤의 야시장으로, 유명한 야타이 포장마차는, 일을 마치고 온 일본인 부터, 관광객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들이 찾는주점입니다, 이 포장마차에서는 하카타의 유명한 라면인 하카타 라면이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쇼핑을 마치고야시장에 가서 라면을 먹는다면 정말 홀 가분한 느낌이 들 것같네요. 일본의 라면은 얼큰한 맛은 없고, 국물이 우러나는맛이니, 색다른 경험이 되실거라 생각이되네요.

 

후쿠오카의 텐진은 본래 신사에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근처에 '스이쿄 텐만구'라는 텐진역에서 가까운 신사도있으니 사진찍기에도 참 좋을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한산하다고 하니, 시간이 남게된다면 한번쯤 들러봄직하겠네요!

고쿠라성

후쿠오카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인 고쿠라성은, 1602년부터 건설을 시작하여 1609년에 완성되었습니다.일본의 다른성들과는 다르게 중간층 보다, 가장 윗층이 큰, 구조로 설계되어 특이점을 가지고 잇다고합니다.성 위에서 내려보는, 벚꽃은 특히나 아름다운광경이고, 일본인들의 하나미장소로 많이 인기를 타게 되었다고합니다

 

성 안에는, 옛날식 인형극장과 일본 전통식 인형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고합니다. 성 주변이 전부 정원이기 때문에성 주변을 산책 해 보시고, 느긋이 코쿠라성 내부를 살펴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코쿠라성은 다른 일본의성들과 다르게 가장 윗층이 크게 만들어졌는데요, 중간층에는, 처마가 없으며 가장 윗층이많이 튀어나온형태라고하네요

 

이 모습을 성밖에서 본다면, 층수가 낮아보이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저의 생각이지만층수가 낮아보이기 위함은, 군사전략의 일환이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이런 형식의 일본성은일본내에서도 괘나 보기 힘든 케이스라고 합니다.고쿠라성의 벚꽃이 아름다운 이유는, 성 주변에 벚꽃나무가 200여 그루가 있기 때문인데요, 일본인들의 꽃놀이 명소가 될만한 자격이 충분한것 같습니다. 일본에서는 낮에 벚꽃을보러 놀러가기도 하지만, 밤에 보는 벚꽃을 보러 놀러가기도합니다. 요자쿠라를 보러간다고 하는데요, 성 주변에 조명이 밝고 아름답게 설치되어있어 요자쿠라를 보러 오시는관광객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후쿠오카 타워

일본의 방송국건물의 일환으로 도쿄타워나, 나고야 타워 등등, 많이 들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그 중에후쿠오카 타워는 조금 생소하기까지 할 정도로 낯선데요. 후쿠오카에는 높이가 무려 200m에 전면이 글래스로구성되어있는, 반짝반짝 아름다운 후쿠오카 타워가 있습니다. 100m위 제일 높은곳에서, 후쿠오카 시내를 보실 수 있구요, 전면이 글래스로 되어있어, 360도 카메라로 경치를 구경하시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후쿠오카 타워에서 가끔, 불빛축제도 하고 있으니, 운도 좋으시다면 화려한 색의 타워도 감상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후쿠오카의 최상층에는, 식당과, 전망대, 여러 상점이 있다고 하네요. 역시 높이가 높이인지라, 엘리베이터가 느리게작동하게 된다면, 많은 시간을 대기해서 최상층에 도착하게 될텐데요 후쿠오카타워는 100m가량의 높이를 엘리베이터가60초정도 걸려 움직인다고합니다. 도시 조망과, 야경이 특히나 아름답다고 하니 후쿠오카에 방문하게되면 사진을찍으러 꼭 한번 올라가봐야겠네요!밤의 야경은, 아침과 전혀다른 느낌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후쿠오카 시내전체가 화려한 조명으로 보이니, 후쿠오카에서도유명한 관광지라고하네요, 특히나 바다에 비치는 타워의 모습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합니다. 조명이벤트는, 계절별로 진행이 되는데요, 특히나 7월7석과 발렌타인데이날 가장 화려한 조명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역시 타워는, 연인들의 장소인가봐요. 참 낭만적이군요.

 

이 타워를 기준으로 윗쪽으로 향하게되시면 모모치 해변이 있습니다. 모래위에서, 갖가지 모래사장 스포츠를 활발히즐기시는분들이 많다고하니 주변에서 구경만해도 재미있겠어요. 또한 일본내에서 헌팅의 명소라고도 하네요.허허. 이상 저렇게 놀아본게 언제인지 이젠 기억도 가물가물한 동경아저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