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중부

알펜루트여행 쿠로베댐

by ***^***** 2019. 1. 7.

쿠로베댐은 토야마켄과 나가노켄을 엮는 알펜루트를 잇는 일본에서 가장큰 댐이에요.1956년부터 만들기 시작하여 63년에 완성을했습니다. 댐의 높이는 무려 180m이상인  쿠로베댐이 유명해지게 된데에는, 많은 스토리가 있는데요. 영화 '쿠로베의 태양'으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쿠로배댐의 건설목적은 관서지방쪽의 전기를 보급하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많은 기술을 들여 여차저차 완성되게 되었는데요 7년에 걸쳐 완성되었고 투입된 사람은 1000만,그때 돈으로 510억엔정도를 투자하였다고 하네요. 그로인해 지금도 최대의 사업여겨지고 있습니다.하지만, 높이가 높이인지라, 건설도중 170명정도가 사망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들을 기리기위해 쿠로베댐에 가게되면 동상이 있습니다

알펜루트 여행을 가다가 중간에 정차하여 보실 수 도 있고, 직접찾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전자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7월초 부터 10월중까지 초당 10톤이 넘는 물을 방류한다고하니, 좋은 여행이 되실거라고 생각 됩니다. 저도 쿠로베댐에 당도해서 댐을 내려다 보는순간밑을 내려다 보는게 무서울 정도로, 아찔한 높이와 물이 나오는 모습에 밑을 보지 않고, 걸어갔던 기억이나네요. 제가 워낙에 겁이 많은성격인지라. 기회가 되보시면 꼭 한 번 가보시길권해드립니다. 역사 공부도 할 수있고, 산중에 산인지라, 전기 버스로 이동하게 되는데전기버스또한 재밌고 신나는 경험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