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일본이야기

일본의 벚꽃시즌 알아보기

by ***^***** 2019. 1. 4.

일본의 벚꽃놀이는 이전부터 봄을 알리는 놀이였습니다. 봄이 시작되면 분홍색 꽃잎들은 그 예쁨을발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모습이 전세계 관광객분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벚꽃을 볼 수 있는 벚꽃 시즌은 매우 짧고, 가장 보기 쉬운 벚꽃나무인 왕 벚꽃나무의 경우는꽃이 완전히 피어서 지기까지 약 10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일본에서는 벚꽃이 개화하는시기가 지역마다 다른데요 벚꽃의 개화는 지역 기후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에요 이런 이유로 인해서벚꽃의 개화시기를 맞추어서 지역에 여행을 간다는것은 간단한일이 아닙니다. 보통 왕 벚꽃나무가 약 10일 정도만개화해서 지는데도 일본의 벚꽃 개화 지도를 보시게 된다면, 언제 벚꽃이 피고 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남쪽지역은 빠르면 3월 말 부 터 개화하기 시작하고, 북쪽지역으로 갈 수록 늦게 개화하기 시작하여 늦으면 5월에개화를 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즉 지도를 보고 찾기 시작한다면 한달정도의 개화시기를 맞추어 보실 수 있는것입니다 이러한 차이는 역시나 지역별로 온도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따뜻한곳에서는 꽃이 빨리 피어나추운곳에서는 더욱 늦게 피어납니다. 그러므로 4월에 벚꽃 구경을 하고 싶으신분이라면 도호쿠지역의 윗쪽부분으로가시는것이 좋을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왕 벚꽃나무를 제외하고도 벚꽃나무는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 종류에 따라 개화시기가 2주가량도 차이 난다고 하니벚꽃은 알면알수록 신기한 꽃인것 같습니다

만일 개화시즌에 맞추지 못해서, 벚꽃이 피어있는 모습을 보지 못 하셨다면, 떨어진 꽃잎을 감상해보시는 것은어떨까요? 물위에 떨어져있는 벚꽃도 하나이카다라는 이름으로 부르니 개화를 놓쳤다고 하셔서, 그렇게 실망하실필요는 없습니다. 도쿄에서 떨어진 벚꽃잎을 제대로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메구라강에 가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핑크빛 물결사이로 뱃놀이를 즐기실 수 있으니까요. 그런고로 보통 10일의 개화시기를 가진 벚꽃은 일본에서 지역별로 잘 찾아만보신다면 한달정도 충분히 즐기시는것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