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장거리 비행 꿀팁

by ***^***** 2018. 12. 5.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입니다. 휴가철이 도래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계획했던 여행을 하기 위해 해외로 나가실 텐데요, 해외로 가는 도중, 비행기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 예상치 못할 정도로 피곤하게 되어 재밌는 여행을 즐기기 힘들어 질 수 있죠불편하게 비행기에서 오랫동안 있으면, 다리에서 혈전이 생기기도 하고, 컨디션을 조절하기 어려워지는 부분도 있으니오늘은, 편히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 장거리 비행 시 알아두면 좋을만한 팁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스트레칭 하기

오랜 시간 비행기에서 비행을 하다 보면 10시간 정도는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 버리기 마련인데요, 좁디좁은 좌석에서 몸을 움직이고 있지 못 하다 보니, 다리도 쉽게 붓게 되고,몸 또한, 움직이고 싶어지실 거에요이런 때엔, 비행기에서, 크게 행동을 하는 것은 어렵지만조금씩 일어나서 비행기 내부를 조금이라도 걷거나, 어깨와 목에 효과가 좋은 간편한 스트레칭을 하시는 편이 좋아요. 다리와 팔을 앞으로 당겨보기도 하시고, 계속 움직이게 된다면붓기도 덜하고, 몸이 피로를 덜 느끼게 되실 거에요

통로 쪽 좌석 앉기

많은 여행객 분들은, 비행기에서, 밖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창측을 많이 선호 하시는데요비행기를 오래 타다 보면, 창측은 화장실을 가거나, 잠시 용무가 있어 움직일 때 불편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비행기를 탄다고 한다면, 통로측에 앉는 것이 좋아요.

수분 섭취

 

비행기 안에서, 화장실을 자주 들락날락 하게 될까봐,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비행기는 비행 환경에 맞추어 대부분 습도는 20도 내외로 운용되고 있어건조한편입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수분을 자주 섭취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피곤함을 달래는대도 많이 도움이 되니, 물을 가끔씩 마셔주는 것. 알아두면 좋겠어요.

편한 옷 준비하기

 기내에는 보통 사람들이 생활하는 환경과는 다르게, 기압도 다르고, 습도 또한 낮아서꽉 끼이는 옷 보다는, 넉넉히 공간이 남는 옷들이 좋아요, 기내가 갑자기 추워지거나 더워지거나 하는 일도 잦으니, 어느 정도 맞춰서 옷을 준비해 가는 지혜가 필요해요.

필수 아이템 준비하기

오랜 시간 비행기 내에서, 시간을 보낼 것 같다면 꼭 준비해 가야 할 필수 아이템은 바로 목 베개와 눈가리개인데요, 기내에서 낯선 환경의 탓으로, 잠을 자야하는데도 잠을 못 자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목베개와 눈가리개를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기내에 아이들이 많이 타고 있어 시끄러운 경우도 있으니, 귀마개도 챙겨주시는 센스, 또한, 입이 푸석해질 때를 대비한 가글이나, 눈이 건조해 지면, 넣을 안약 등은, 오랜시간 비행기를 타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