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

by ***^***** 2020. 7. 18.

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


안녕하세요. 발바닥은 몸을 지탱해주는 부위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거나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계속해서 압력을 받기도 하고 마찰을 받게 되기 때문에 굳은살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 별로 신경 쓸 것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그 굳은살의 두께가 두껍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발 사마귀나 기타 질병이 문제가 될 수 있고 굳은살이 생기게 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한데요. 이번에는 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이 되는 것

 

발바닥 굳은살은피부가 압력을 받게 되거나 티눈과 같이 발바닥에 무언가 낫을 때 이 부분이 마찰과 압력을 받게 되면서 점차 굳어지게 되면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질병들은 dna 문제로 유전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발바닥 굳은살과 같은 경우에는 유전적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몸무게를 넓은 부분으로 받치기 때문에 한 곳에 압력이 쏠리게 되면 더욱더 굳은살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티눈

 

티눈은 발바닥에 나는 경우도 있고 손바닥 티눈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생기게 되면 정말 고통스럽고, 보기에도 쫌 꺼림칙합니다. 티눈이 생기게 되면 티눈에는 핵이 존재하는데 중심부부터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고 넓게 통증을 느낏니느 분들도 있고 무감각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티눈은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음으로 될 수 있으면 피부과에 가서 초기에 치류를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이나 약국에서 티눈 전용 약품을 판매하기도 하니 구매해서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혈류

 

직업상 구두를 많이 신게 되는 경우나 높은 하이힐을 신는 경우라면 발바닥에 가해지는 압력과 마찰과 더불어 발바닥이 압박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혈액이 잘 돌지 않고 정체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굳은살이 생길 수 있는데 될 수 있으면 쉬는 동안에는 구두를 벗어주시는 것이 좋고 발을 편하게 해 주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각화형 무좀

 

보통 무좀이라고 한다면 한 종류로 걸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지간형 수포형 각화형으로 여러 무좀의 종류가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생기거나 물집이 생기고 보통 발의 앞굼치쪽 보다는 뒤꿈치 쪽에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 미관상 좋지 않고 시간이 지나게 되면 발바닥이 갈라지기까지 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초기에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의 이유

 

사람을 나이가 들게 되면 점차 피부의 재생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발바닥의 피부의 재생이 더디게 되어서 굳은살이 계속해서 쌓일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연적인 현상이기 떄문에 따로 치료를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서 굳은살은 어느 정도 생기는 게 정상적입니다.

 

지금까지 발바닥 굳은살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화가 되거나 별 다른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라면 자연스럽지만 혈액이 잘 통하지 않거나 무좀과 같은 질병이 원인이라면 조기에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을 거에요. 티눈 방치를 하게 되면 나중에는 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