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디아블로2 다운로드

by ***^***** 2020. 2. 10.


2000년대 PC방이 성행하기 시작하면서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2의 인기는 실로 정말 대단했었습니다. 디아블로 특유의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던전을 클리어 해가면서 여러 캐릭터의 재미를 볼 수 있었는데 가장 재미났던건 역시나 타격감이 훌륭했었던것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디아블로의 인기가 줄어들게 된것은 조던링 복사와 여러가지 신작 게임들의 출현과 맞물려서 인기가 떨어지게 되었는데 아직도 디아블로2의 재미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싱글플레이나 레더게임을 하기 위해서 디아블로2를 설치하십니다. 오늘은 디아블로2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2

 

2000년대는 정말 블리자드의 전성기 였는데 이어 워크래프트 3도 엄청난 흥행을 거두게 되었죠. 디아블로 3도 발매가 되었지만 똥3라 불릴 정도로 너무 게임을 편리하게 만들어서 게임을 하다 잠자는 경우가 생길만큼 아재게임이었습니다. 이전에 디아블로 3의 확장팩 가격은 오리지날이 2~3만원대에 확장팩 까지 전부 구매하게되면 8~9만원을 훌쩍넘는 가격이었는데 요즘에는 간단하게 1만원이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고 배틀넷 또한 쉽게 접속 해보실 수 있습니다.

한 때 불법다운로드가 성행하긴 했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나 전작을 관리하는 방침을 통해 요즘엔 그냥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하고 게임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한데요. 이전에는 LCD로 가상 시디롬을 돌려서 게임을 했던 기억이 있었지만 언제 막힐지도 모르고 1만원 내고 그냥 사서 게임하는게 편할 정도로 블리자드 측에서도 막으니 그냥 하나 구입해서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양 알아보기

 

디아블로2는 옛날게임이긴 하지만 컴퓨터가 오래되어 오래된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으니 간단히 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체재는 xp이상이어야 하며 다이렉트 x 800x600 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그래픽 카드와 64ram 이상의 권장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되고난 후 디아블로 2 또한 리마스터 된다는 기대감과 루머가 한동안 돌기도 했었지만 블리자드측의 공식입장으로는 아직까진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는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아이템도 거래하며, 슴딘, 질딘 등 자신이 키우고자 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가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 중에 이런 특수한 캐릭터를 전문적으로 키우는 방송들도 있어 한번 구경 해 보시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옛날 감성대로 게임을 즐겨보아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게임을 시작 했다고 하면 바로 현질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울 수 있는 게임이지 않을까도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