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무릎통증의 원인

by ***^***** 2020. 2. 11.


사람의 몸은 관절과 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기 복잡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굉장히 복잡할 수 있는데요. 다른 관절보다 특히나 무릎이 복잡하기에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릎통증의 원인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할게요.

 

무릎통증 참고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뼈가 약해지거나 하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 사실상 몸에 신경을 쓸 시간까지는 잘없는것이 사실이죠. 무릎통증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나 몇가지만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십자인대의 문제

 

무릎의 안전성을 돕는 십자인대는 무릎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무릎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무릎을 자주 움직이는 운동선수와 같은 직업군의 사람들이 많이 아프게되며 그렇지 않더라도 높은 위치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있거나 하면 갑자기 아프게 될 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골절

 

무릎뼈는 안과 밖에 존재하는데 골절이 일어나게 되면 슬개골 부분에 문제가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한 교통사고, 낙상이나 추락같은 경우에 무릎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나이가 많을 수록 뼈가 약해지기 때문에 쉽게 골절이 될 수 있고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점액낭염

 

무릎 부분에는 인대와 힘줄을 유연하게 작용시켜줄 수 있는 액체 주머니가 존재합니다. 이부분에는 염증이 발생되기 쉬운데 이런 점액낭염에 걸리게 된다면 무릎이 아플 수 있습니다. 발생원인은 밭에서 일하는 듯한 자세로 오래 앉거나 무릎을 계속 꿇은 상태로 있게 되면 걸리기 쉬운데 자연치료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는것이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겠죠.

 

퇴행성 관절염

 

사람이 노화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생기는 관절염으로 뼈가 유연한 상태로 유지되지 않고 잦은 마찰로 인해서 염증이 생기게 되는 질병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노화로 인해 발생된것이기 때문에 딱히 이렇다할 치료방법은 없고 병원에 방문하셔서 꾸준히 치료를 받는 방법밖에는 호전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힘줄 문제

뼈와 근육조직을 연결해주는 힘줄은 외부적인 손상을 입게 되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무릎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나이가 많은사람이 격한 운동을 하거나 운동선수들에게 자주나타나는 증상으로 직접적으로 충격을 받는 경우나 낙상을 했을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무릎탈골

 

뼈가 제위치를 찾지 못하게 되거나 빠졌을때 우리는 탈골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하는것은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좋겠지만 너무 과도하게 된다면 탈골을 일으킬 수 있는데 오랜기간 탈골된 상태로 방치하게 되면 근육에 손상이가거나 연골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음으로 손상 즉시 병원에가서 치료하시는것이 키 포인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