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발바닥이 아픈이유

by ***^***** 2020. 2. 7.


일을 하다가, 아니면 취미활동을 하다가 급작스레 발바닥이 아파오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레 아프게되면 자신이 혹시 어떤 병에 걸린것은 아닐지 노심초사하게됩니다. 발바닥을 장시간 무리하게 사용해서 그런것이라면 어느 정도 납득이 가고, 자연스레 충분히 휴식을 하면 낫게되는데 낫지 않는경우도 있으니 오늘은 발바닥이 아플만한 이유에 대해서 안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통증 

발바닥이 아플만한 원인들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 볼 수 있습니다. 딱히 어떤 사건이나 행동을 하지도 않았는데 아픈것이라면 확실히 체크를 해 보고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해야만 합니다. 의외로 간단한 이유일 수 있고 복잡할 수도 있는 이유 일수도 있으니 어떤 이유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평발

 

사람의 발바닥은 원래 굴곡이져서 공간이 있어야 체중을 잘 분산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효과적입니다. 그렇지만 평발인 사람은 체중을 제대로 분산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발바닥이 아픈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발이 평발이고 장시간 무리를 했다고 한다면 아픈이유는 아마 이런 부분일꺼에요.

 

몸무게 증가

 

사람몸의 시스템은 체중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몸무게가 무거워지기 시작하면 버텨야 하는 무게가 늘어나게 됨으로 발바닥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임신을 하신 분들이 이런증상을 자주겪는다고 하는데 몸무게가 증가해서 발바닥이 아픈것이라면 충분히 발을 쉬게 해주거나 마사지를 통해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집&가시

 

가시가 박히거나 발의 물집이 생기는 경우에도 발바닥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시가 박혀있는 상태로 많이 움직이게 되면 생각만 해도 정말 싫은 상황인데요. 통증이 생겼다고 하면 자세히 한번 발을 들여다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물집이나 티눈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족저 근막염

현대인들이 자주걸리는 질명으로 발바닥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거나 자주 서 있는 일을 하는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발바닥 부분 보다는 뒷꿈치를 중심으로 아파오기 시작하는데 이런 증상이라면 한시라도 빨리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고 치료를 통해 낫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발바닥이 아픈이유와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아픈이유들이 앞선내용으로 전부 정리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아플만한 행동을 했다고 하면 충분히 휴식을 하고 쉬는것이 당연한 것이겠죠. 그렇지만 족저근막염이나 물집, 외부로 생긴 통증이라고 한다면 어느 정도 관리를 해주셔야 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