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2020년 삼재띠

by ***^***** 2019. 12. 18.

2020년도에는 쥐의해로 경자년이라 불리는데요. 음력으로 살펴보게 되면 1월 24일까지는 돼지의 해 였고 그 이후 부터는 쥐의해로 변하게 되는데요. 삼재가 들게 되면 어떤일을 하더라도 잘 풀리지 않고 생각하지 못 했던 곳에서 돈이 빠져나가기도 하고 정말 난감한 일이 자주 생기는데요 단순히 운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안 좋은 일이 너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많인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죠.

2020년 삼재띠들

삼재띠에는, 들삼재, 날삼재, 눌삼재 종류가 있습니다. 쥐띠에는 눌삼재가 들어 닭띠와 뱀띠 소띠가 삼재에 해당하는 해가 됩니다. 삼재는 9년을 주기로 해서 3년에 한번씩 겼게 되는데요 12해의 띠로 생각 해 본다면 삼재라는 의미와 맞게 3년에 한번씩 삼재의 해가 찾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삼재띠라고 해서 집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것을 조심하시기 보다는 그래도 어느 정도 활동 하는게 좋은데요. 운이 삼재라고 하더라도 집에서 가만히 있는것 보다는 하고자 하는 일을 열심히 해야 성과도 어느 정도 따라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삼재라고 해서 무조건 운이 나쁜것만은 아니라 좋은 운이 어느 정도 존재 하기도 하구요. 

삼재때가 되면 주색잡기나, 부모의 불화, 부부간의 불화, 학업 저하, 관재에 대한 운등이 저하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청년에 삼재를 맞게 되면 관재에 대해 주의 해야하고 중년에 삼재에 걸리게 되면 재물손실에 주의 해야하며 노년에 삼재에 걸리게 되면 건강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삼재를 피하기

삼재를 피하는 방법은 조밥을 짓는 방법이 있는데요 조를 산 후에 물을 넣고 끓이고 난뒤 조를 갈매기들이나 물고기 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액땜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조를 갔다 던지면서 용왕님에게 염원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약간 토속신앙적이긴 하지만 많이 신경쓰이는 분이라면 한번 시도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전에 방송에 등장 했던 방법인데, 나이의 수에 맞게 쌀알을 물에 불려주시고 손발톱을 깎은 후 북어의 입에 넣은 뒤 북어를 강이나 산에 던지게 되면 삼재를 피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다가 근처에 없는 분이라면 이렇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마지막으로 삼재를 피해가기 위해선 매사 행동에 조심을 기하시는 것이 좋고 절을 다니시는 분이라면 더욱 절을 많이 하시는것이 더욱 삼재를 피하는데 유용한 방법입니다. 절을 하면서도 가족들의 건강과 앞일을 생각하면서 절을 하시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해요.

 

 오늘은 2020년도의 삼재띠들과 삼재에 걸리면 어떤지, 어떻게 하면 삼재를 피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삼재라는 것에 대해 100% 믿는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신빙성은 있는것 같아요. 2020년도에 삼재에 걸리신 분이라 할지라도 여러가지 해법들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번년도의 운을 올려 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