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달러환전 싸게하는방법

by ***^***** 2019. 11. 29.

달러환전을 할 때는 역시나, 은행측의 수수료에 대한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비싼가격으로 환전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외환은행에서 각종 비용들을 산출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환전수수료는 엔화, 위안, 달러, 유로 등 통화별로 수수료가 다르고 환율우대를 받는 방법은 각기 다르니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달러를 환전 하는 방법인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시간적 여유가 없어 달러를 미리 환전하지 못하고 여행가는 당일 출국장이나 공항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환전을 할 때는, 환전수수료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은행이 직접 인천공항에서 영업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인건비나, 임대료 등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환전을 신청하신 후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식이 더울 좋은데요. 수령날짜를 확실히 정해 은행별로 수수료 우대율을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환전우대 쿠폰찾기

결국 환율적인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환전할 때 드는 환전수수료를 적게내기 위해선 수수료 우대쿠폰을 찾아야 하는데요. 가장 정확한 방법은 각 은행에 직접 문의를 해 보시는 것이겠지만, 간단히 사이트 검색으로도 어느 정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환율우대 정보는 은행연합회 외환길잡이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 해보실 수 있는데요. 현재 100% 수수료 우대를 해주고 있는 곳은 제주은행으로 수수료가 무려 100% 우대를 받아볼 수 있고, 전북은행은 80%, ibk 경남은행은 90%, 신한은행 90%, 농협 80%로 꽤나 높은 환율우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환전수수료

달러 환전을 할 때는 급하게 진행하기 보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환전을 하는것이 유리한데요. 환율이 좋을 때를 잡아 환전을 할 수도 있고, 수수료 우대를 더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 대충 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전어플 이용하기

요즘 토스와, 카카오뱅크 등 여러 모바일 은행들이 대거 등장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고 결제도 간편해서 활용성도 좋은데요. 토스를 이용하면 환율 우대를 80%가까이 받아보실 수 있고 환전하는 방법도 간편하기 때문에 간단히 수령일자와, 환전장소만 정해주시면 쉽게 환전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담..

오늘은 달러환전 싸게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수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 절약받을 수 있는 방법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본 같은 경우에는 Visa카드나 Master 카드를 이용해, 간단히 세븐일레븐에서 출금하면 수수료 2.200원 정도로 이용해볼 수 있어 간편하기도 한데요. 달러같은 경우는 이중환전을 하거나 해당 나라에 가서 다시 환전을 하는 경우도 있고 현재 환율상 원화 보다 거의 20%는 비싸기 때문에 환율 우대를 제대로 받으셔야 싸게 환전을 받아보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