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내 계좌 한눈에

by ***^***** 2019. 10. 14.

2019년 부터 증권사 계좌 또한 한눈에 서비스로 조회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여러 계좌를 만들었을텐데,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쉽게 어떤 계좌를 만들었었는지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시중 22개의 증권사의 게좌번호를 조회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펀드나 주식 거래 등의 거래도 조회할 수 있고 자신 명의로 된 모든 계좌를 조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간단히 말하면 증권사의 계좌 까지 조회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내 계좌 한눈에 보기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계좌 정보를 번거롭지 않게 한번에 조회 해 볼 수 있는 한눈에 서비스는 소액의 사용할 수 있는 계좌라도 손쉽게 조회 해보실 수 있는데요. 보통 계좌를 조회하기 위해선 가까운 영업점이나 지점을 찾아가야 하지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간단히 집에서도 조회 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년이상 거래가 없으며 잔액 계좌가 오십만원 이하인 경우라면 간단하게 계좌를 이전하거나 해지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비활동 계좌들

2016년 은행사에 따르면 잠자고 있는 보험, 상호금융, 증권사의 계좌 갯수는 4.000만개에 달하며 여기에 보관 되어 있는 미수금은 약 2.000억 가량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물론 몰아서 받으면 행복 하겠지만 거금을 입금 해 놓고 잊어버린 경우나, 적금을 나도 모르게 들어가고 있었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한번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죠. 한눈에 보기 서비스는 비단 본인 명의의 계좌 확인 뿐만 아니라 요약정보나 상세정보들도 확인 해보실 수 있는데요 

 

예수금, 펀드나 주식 상품성 계좌등 계좌의 성격에 따라 확인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최근 거래가 일어나지 않았다면 활동성 계좌로 바뀌게 되어 제한을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럼 이제 부터 내계좌 한눈에 보기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볼까요?

 

통합 계좌조회 서비스

간단히 검색사이트에서 내 계좌 한눈에 보기 사이트에 들어가신 이후, 상단 메뉴의 계좌 통합관리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계좌를 조회 해 보실 수 있는데요. 정보입력화면으로 이동하신 후, 예금주의 공인인증서나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신 후 간단히 핸드폰이나 계좌로 추가인증을 거치게 되면 쉽게 사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잔고이전하기

통합 계좌조회에서 금액이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했다면 잔고를 이전해야 할텐데요. 비활동 계좌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금융기관 내에서 게좌를 없애거나 잔고를 이동 하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에 해지잔고 서비스를 클릭하시고 약관에 동의하시면 간단하게 이용 해 보실 수 있는데요. 간단히 인증을 완료하신 후에 상세내역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계좌로 잔고를 이전 해 보실 수 있고, 서민 금융진흥회에 간단히 기부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부를 하거나 자신의 계좌 둘중 하나를  선택 하실 수 있어요.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9:00 ~ 오후 22:00시 까지인데요 계좌 변경 및 해지 서비스는 영업일에만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와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

 

지원 증권사들

하나 금융투자, 하이투자 증권, 키움 증권, 이베스트 투자증권, 신영증권, 부국증권, 농협 투자증권, 국민은행 증권, 대신증권, 교보증권, 메리츠 종합금융증권, 미래에셋 대우 증권, 신영증권, 삼성증권, 유안타 증권, 유진투자 증권, 신한금융 투자증권, 이베스트 증권, 키움 증권 등을 서비스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 게좌 한눈에 보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험이나 만기적금 상호금융만 가능 했었던 한눈에 보기 서비스가 9월 26일을 기점으로 증권사 까지 확대 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더욱 쉽게 계좌를 조회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자신이 금융 거래를 활발하게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계좌를 조회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