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고용보험 홈페이지 실업급여

by ***^***** 2019. 9. 15.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로그인 서비스인데요. 공인인증서나 회원가입을 필수로 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 인증서는 간단하게 은행에 방문하셔서 보안카드와 함게 발급 받으시면 되는데요. 공인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바일로 간단하게 이체와 공과금을 낼 수 있기도 하고 점차 공인 인증서를 쓰는 사이트가 많아지면서 웬만하면 하나쯤은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인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원활한 업무 할 수 있도록 해요!

고용보험 홈페이지

우선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어지 활용할 것인가 부터 생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딱히 필요한 업무가 없으시다면 쓸 때가 없겠지만, 임신, 해고, 육아, 실직에 관련되어 업무를 해야할 것이 있다면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이런 업무들을 활용하기 위해선 조건 및 자격이 필요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자 여야하고, 4대보험을 가입해야 하며, 중소기업 이상의 직장에 다니고 있어야 하는데요. 4대 보험에 가입한적이 있었따면 가입이력도 당연히 남아 있을거에요. 그럼 이런 신청들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회사에서 일이생겨 이직 확인서 처리등의 업무도 하실 수 있고 실업급여 수급의 신청을 관리 및 확인도 하실 수 있는데요. 분만 아니라 실업급여나 육아휴직, 재 취업활동과 관련된 자료들도 열람해서 보실 수 있고 신청 방법 및 신청, 절차 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 해보시면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의 신청 방법이나 양식등을 찾아보실 수 있고 자신이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실거에요.

 

실직을 당하신 경우라면, 마음 부터 여유를 가지고 고용 보험 홈페이지에 들르셔서 필요한 구비서류나 신청방법을 참고하셔서 도움 받을 수 있는 부분은 도움을 받으시면 좋은데요.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다른 일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실업급여

보통 회사의 인원 감축이나 폐업, 권고사직 등이나 물량 감소등의 이유로 실직을 하게 되는 경우 실업급여를 수령하실 수 있는데요. 이직 확인서를 작성하실 때 중요한 것은 바로 '자발적 퇴사인지' 회사로 부터의 퇴직을 권고 받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신경 안쓰고 회사에서 알아서 해주겠거니 하고 기다리는 분이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아요. 

 

준비하지 않고 그냥 진행하게 된다면 3번이고 4번이고 다시 진행해야 할 수 있음으로 충분히 준비를 진행하신 후에 신청하시는 것을 권고 드리는데요. 실업급여 신청 시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는 구직급여 신청전 까지만 해야하는데요 이를 지키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퇴직이나 이직의 사유가 자영업이나 사업을 하고 싶어서 퇴직을 하신 것이라면 수급 자격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고, 이런 부분은 회사에서도 잘 알려주지 않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실업급여를 제대로 신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결국 피해를 보는 것은 본인이고 아무도 책임져 주지 않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