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드라마 다시보기

by ***^***** 2019. 9. 3.

주말이나 공휴일 집에 혼자 있을 때 드라마 전편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름의 여가시간 보내기일텐데요 드라마를 다시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재밌는 드라마 관람 되세요.

지상파

kbs, sbs, mbc 드라마의 경우는 자사 프로그램에 대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기 때문에 보고자 하는 드라마의 방송사를 찾아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영되고난 후에도 인기가 많았던 작품이라면 다시보기 서비스가 거의 다 제공 되는데요 저는 허준이나 태조 왕건, 야인 시대를 다시 본 적이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무엇으로 보더라도 간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 유튜브

드라마를 전문으로 하는 bj나, 채널에 방문하셔서 드라마 재방송을 보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실시간 채팅 기능이 있어 다수의 이용자 들과 소통을 나누며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찾고 보는 것은 간편하나 아프리카 tv의 경우에는 그 날 방송하고 있는 bj가 없다면 볼 수 없고, 유튜브의 겨우에는 채널에 올리는 것이 불법적이기 때문에 금방 동영상이 내려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편성표

다음은 tv로 재방송을 노리느 방법인데요 해당 드라마의 방송사를 찾아가신 후에 해당 드라마의 편성표를  확인 하신 후에 시간에 맞춰서 tv로 드라마를 보는 방법입니다. 편성표는 해당 드라마 이름 다음에 편성표를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나오는데요. 케이스 바이스 케이스지만 기다렸다가 티비로 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티빙(tving)

티빙은 월 정액권을 결제하고 이용 해야 하는 곳이긴 하지만 재밋는 예능이나 드라마 들이 많이 있는데요 가볍게 볼 수 있는 무료 드라마 들도 있고, 자신이 보고자 하는 드라마가 있다면 약간의 결제를 통해서라도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생각 보다 무료 드라마가 많고, 충분하게 월정액 요금을 지불하게 되면 어플 구조도 편리하게 되있어서 재밌게 관람하실 수 있을거에요.

 

p2p 토렌트

p2p를 이용 하는 경우 무료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방법으로 괜찮은 사이트가 있다면 꽤나 저렴한 가격에 안전하고 찾는 노고 없이 쉽게 드라마를 즐겨 보실 수 있는데요. 토렌트의 경우엔, 저작권이나 배포의 문제로 약간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용 해 보시지 않은 분이라면 사용 하시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