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by ***^***** 2019. 9. 6.

그것이 알고 싶다 팬으로써 그알을 알게 된 것도 벌써 10년이 되어가네요.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 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는 메인 MC인 김상중씨가 사회를 맡고 있는 시사 프로그램인데요. 미제사건과, 여러 사건들을 취재 해서 궁금증과 피해자의 억울함을 호소하는데 많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를 보면서 국내에 정말 많은 사건들이 있었구나 하고 알 수 있었는데요. 그알은 무료 다시보기나, 재방송으로 다시 볼 수 있는데,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그 알' 채널

개설되어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알의 비하인드 스토리 작가가 취재 하면서 힘들었던 이야기, 예약편 본편 요약편을 그알 팀에서 직접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작해서 배포 하는데요. 매주 업데이트 되고 한 편당 1시간 가량 되는 그알 방송을 보기에 시간이 안 되시는 분이라면 그알 채널에서 요약본을 보시면 간단히 정리! 

 

sbs 온에어 시청

Tv로 시간 때에 맞춰서 보기 어려운 분이라면 모바일과 PC를 이용해서 볼 수 있는 SBS 온에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시는 것이 간편한데요. '그 알'은 재방송이 많지 않은편이고, 방송 편성표를 유심히 들여다 봐도 재방송 시간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보기를 통해 무료로 보실 수 있으니, SBS 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에요. 

그알 미제사건들

그알에서 취재를 했음에도 아직 미제인 사건들은 정말 많은데요. 가장 기억에 남았던 사건이 문경 십자가사건이나, 노들길 사건, 엽기토끼 스티커 사건 등 영화 한편을 본것같은 느낌인 경우도 많았습니다. 또 흥미로운 부분은 프로파일러 분들에게 자문을 구하면서 범죄자의 심리를 읽어 수사 하는 느낌으로 프로그램이 진행 되는데 특유의 진지함과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는 시청자를 집중 할 수 있게 만들기 부족함이 없는 프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