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재테크

요양등급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 2019. 8. 17.

한국은 최근 들어 경제침체를 맡이하고 있는데요. 대기업들도 많은 경제난을 겪고 있고, 악순환이 계속이어지고 있는데요. 청년들은 힘들어서 N포 세대라는말이 나올 정도로 경제적으로 큰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결혼과 연애를 포기하면서 사는 세대들이 많아지며 점차 인구는 고령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를 보았을 때도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요양등급제도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요양 등급제도로, 신청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셔서 원활하게 신청 할 수 있도록 해요!

접수 방법

주민등록증에 표기되어 있는 소재지, 국민 겅강보험 공단 지사 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난 후에 접수 하실 수 있는데, 신청내역을 국민건강보험 공단 지사에서 심사 하고 난 후에 결과가 발표 됩니다. 신청결과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노인 장기 요양보험 지원 대상자로 분류 되어 장기 요양급여를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시설급여, 재가 급여, 특별 현금급여) 등등.

 

 

요양등급을 신청 할 때는 서류도 필요한데, 가장 기본적인 장기요양 신청서 이외에, 신분증 사본, 질환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의사 소견서 등 진단서를 제출 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했을 경우 등급 판정위원회 에서 직접 방문해서 등급이 판별되게 되는데 1~5등급까지 나뉘게 됩니다.

 

등급 판정을 받게 된 후 부터는 요양등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앞서 설명 드린것처럼 시설급여, 재가급여, 특별현금 급여 등 기준에 맞게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