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재테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by ***^***** 2019. 8. 16.

취업을 하고 나서 일을 하며 꾸준히 경력이 쌓으려면 지속적인 공부를 해야하는데요. 이렇게 스펙을 쌓을 때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정책이 있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라는 것인데요. 사업장에 고용되어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능력을 향상 시키위해 자신이 자유롭게 관련된 교육을 받을 때 생기는 비용의 일부분을 도와주는 제도인데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격조건을 충족할 필요가 있는데 어떤 자격조건과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실 분이라면 참고하셔서 신청할 수 있도록 해요!

자격조건

지원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려면 먼저 사업장에서 고용되어 일을 하고 있어야 하고, 특정 기간동안 일을 하기로 계약한 경우, 일주일 동안 근무시간이 36시간 미만인 노동자가 있습니다. 또한 신청 할 수 있는 사람으로는 고용보험 요금 미납금액이 없어야 하고, 일용 노동자, 파견직, 자영업을 하는 사람이 포함됩니다.

 

  • 경영관련 문제가 생겨서 90일 넘게 임금을 받지 못하거나, 대규모 사업장, 쉬고 있는 사람 등도 해당 됩니다. 
  • 육아 휴직 중인 노동자,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 고용 위기지역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도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재직자 내일배움 카드 신청방법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가능한데요 온라인에서 신청 할 경우에는 hrd-net에 접속하셔서 행정서비스 메뉴에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관련 고용보험 센터에 가셔서 직접 징행 하실 수 있는데 전화로 먼저 문의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하면 필요한 절차와 관련 부분들을 준비해서 갈 수 있으니 더욱 빠른 처리가 가능할거에요.

 

확인하기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난 후에 카드를 받은 경우 hrd-net 사이트에 들어가서 교육과정이 있는지 확인 해 보신후 과정이 있다면 기관에서 어떻게 비용을 받는지 알아본 후 부터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한 후에는 전체 교육비 중에 자신이 부담 해야 하는 비용만 결제 하시면 교육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더욱더 스펙업을 해서 좋은 곳에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