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망고스틴 효능, 부작용

by ***^***** 2019. 8. 12.

과일이의 여왕이라 불리는 망고스틴 망고스틴이 제철인 시기는 바로 '8월'인데요. 이 때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당도 좋은 망고스틴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달달한 맛과 함께 효능 또한 많이 가지고 있는 열대 과일인 망고스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염작용

망고스틴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진통, 소염 역할인데요 망고스틴을 하루에 2~3개 씩 꾸준히 섭취하면 진통 효과와 항염작용을 통해 통증을 낫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잇몸 질환이나 치주염같은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아요. 

 

항산화제 역할

크산톤이 함유되어 있는 망고스틴은 다른 과일과 비교 했을 때 천연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량 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암 예방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세포가 손상된 것을 재생해주며 퇴행성 질환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망고스틴은 과일이라 칼로리가 낮은 편인데 열대 과일 중에서도 칼로리가 굉장히 낮은편에 속하고 100g당 5~70칼로리이기 때문에 체중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열대 과일 중 한 종류입니다.

 

기억력 향상

망고스틴은 기억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

망고스틴은 항진균 기능과 강한 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결핵균을 방지 해주고 뾰루지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혈압 개선

망고스틴엔 마그네슘, 구리, 망간 등과 같은 미네랄이 다량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중 칼륨은 심박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심장질환과 뇌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부작용

 

혈액응고 방해

크산톤은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부작용을 야기하기도 하는데요 크산톤 성분은 혈액이 굳는 것을 방해해서 지혈작용이 잘 안되는 경우를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발생

망고스틴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 하기도 하는데요 피부 발작이나 두드러기, 가려움증 등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통상적이지만 흉부 압박과 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망고스틴을 처음 먹는 분이라면 처음에는 소량만 섭취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