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앙코르와트 여행 정리

by ***^***** 2018. 12. 9.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입니다. 오늘 알아볼 여행지는 영국 BBC에서도 소개 된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앙코르와트에 대해서입니다. 앙코르와트는 그냥 보통 사람들이 보기에는 커다란 돌덩어리 석조물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이를 잘 알고 있는 전문 가이드와 함께 한다면 1천년의 역사와 조형미와 세련미 등을 설명 받으실 수 있어서 더욱더 값진 여행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앙코르와트에서 들러볼만한 여행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타프롬

 이 전엘 툼레이더라는 영화에서 안젤리나 졸 리가 배경으로 출연 했었던 타프롬은,우거진 나무들과 자연적인 돌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어, 비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타프롬 사원의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나무는 풀의 생명력을 잘 느낄 수 있지만 애석하게도 지금은 거의 폐허의 모습에 가ᄁᆞᆸ다고 합니다. 이 전의 모습은 보기 어렵지만, 그 모습 그 대로도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 하고 있어서 여행객 분들이 찾는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다고 합니다.

바이욘

 

앙코르톰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크나 큰 사암으로 구성되어 있는 바이욘 사원은 우주를 중신으로 위치하고 있는 수미산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바이욘 사원의 탑 부분에는 관세음보살의 얼굴을 하고 있는 자야바르만 2세의 스마일한 얼굴이 담겨 있는데이 모습은 부처와 동급으로 치부되던 왕의 권력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이를 보고 대부분 앙코르의 미소, 크메르의 미소라고 부르는데, 회랑 벽에는 크메르인들의 역사적인 생활 모습과 사건들이 고대 문자로 기록 되어있다고 해서 비경을 한 껏 더하는 매개체가 된다고 합니다

톤레샵

캄보디아 사람들의 일상적인 모습을 관찰 할 수 있는 톤레샵은 황톳빛의 호수가 매력이 있으며, 메콩강 근처는 석양이 질 무렵 금빛으로 변 할 때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