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요리가 맛 없는 나라 순위 TOP10

by ***^***** 2019. 8. 9.

세계는 넓고, 맛있는 요리도 많지만 맛 없는 요리 또한 많습니다. 특히나 여행을 가서 맛 없는 음식을 먹었다면 여행을 즐기는 기분 또한 상하기 마련인데요. 음식이나, 밥의 기호는 사람 마다 다르지만 여행 음식은 여행을 즐김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에요. 오늘은 세계에서 제일 맛 없는 요리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영국

맛 없음 ★

 

신사의나라 영국은 식사가 맛 없기로 세계에서도 유명할 정도인데요. 멋진 세계유산과 웅장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는 곳이긴 하지만 요리에 있어서는 여행자 들에게 비평을 받는 곳입니다. 영국 요리의 비평을 보자면, 그냥 맛이 없다, 위험 할 정도다 라는 비평이 많은데요. 이렇게 음식이 맛 없게 된 이유는 바로 '신사의 나라' 이기 때문입니다.신사는 검소 해야 한다는 생각이 뿌리박혀 있기 때문에, 폭식을 피하고 식사 도중 대화를 하지 않는 습관 또한 음식의 맛을 더 절감시키기 충분 했습니다. 그래도 대중화 된 음식인 로스트 비프, 피쉬앤칩스와 같이 맛있는 요리도 있으니  한 번 즐겨보시기 바라요~

 

2위 독일

맛 없음 

 

독일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베를린 장벽.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같은 여행지가 있는 나라이고, 문화, 역사적 측면에서 배울것이 많은 나라입니다. 독일 요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소시지와 맥주일텐데요. 물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독일은 대중화 된 요리를 제외하고 가정요리나, 외식 문화를 살펴보면 요리가 맛 없다는 평이 많은데요. 소스를 간단하게 만들기도 하고, 짜고 맛이 진한 요리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독일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음식에 그렇게 관심이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만, 코노데루와 슈니첼과 같이 매력적인 음식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위 러시아

맛 없음 

 

러시아는  세계최대의 국토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고 유라시아 대륙 중 강국에 속하는 나라입니다. 유럽과 아시아 사이에 펼쳐져 있는 넓은 토지는 아직 발전되지 않은 땅들고 많이 있는데요. 러시아의 이미지는 춥고, 체격이 좋은 사람이 많다 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 좋은 러시아에서도 요리에 대한 비평은 피할 수 없는데요. 특히나 러시아의 가정 요리는 맛이 별로이고, 외식산업또한 발전되지 않았기에 먹거리를 즐기러 여행을 가시는 분에게는 조금 어려운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러시아의 날씨가 춥기 때문에 요리 재료에 대한 제한도 있어 음식의 다양성이 부재되어 맛이 없는데요. 조미료 문화도 없고, 러시아 특유의 재료도 있지만 이걸 잘 살리는 기술이 없습니다.

4위 몽골

맛 없음 

 

몽골은 광활한 초원이 펼쳐져 있는 자연 환경을 만끽하기 좋은 나라입니다. 이전부터 유목민들이 많았고 저장성이 뛰어난 재료들을 선별하여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했는데요. 유목민이 많다보니 가축의 종류도 많습니다. 몽골에서는 특히나 양고기 요리가 인기가 많은데 양고기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보통 한국에서는 양고기 요리를 할 때 냄새를 잡고 요리를 하는데, 몽골의 경우는 양고기 냄새가 나는 그대로 조리를 하기 때문에 더욱 거부감이 큰데요. 몽골 또한 외식문화가 많이 발전하지 않았고 경쟁사회가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요리를 만들거나 하지 않아 맛이 별로인것 같네요.

 

5위 미국

맛 없음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 미국은 로스엔젤레스, 뉴욕에 상점이 많기 때문에 음식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고, 휴스턴이나 시카고 같은 도시에도 음식이 잘 발전되어 있습니다. 어떤 상점들은 맛이 괜찮은 반면 어떤 상점에 잘 못 들어가서 음식을 먹게 되면 'holly..sh..i.t' 인데요. 스테이크나 햄버거는 대체로 맛있지만 시골 요리나, 전통요리의 경우 맛이 미묘한 경우가 많으니 시골 레스토랑만 잘 피하시면 맛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6위 필리핀

맛 없음 

 

필리핀은 아열대의 온화한 기후를 지니고 있는 나라입니다. 한국에서도 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필리핀의 대표적인 식재료로는 바나나가 있고 현지에서도 바나나를 이용 해 만든 음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필리핀도 맛 없는 나라의 랭킹에 올라가 있는 이유는 바로 '조미료' 때문인데요 조미료 문화가 없고 대부분의 요리사들이 레시피 보다는 자신의 혀 감각을 의존해서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호불호가 확 갈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7위 노르웨이

맛 없음 

 

북유럽의 식사는 세련되고 멋있는 이미지가 강한데요. 허나 노르웨이는 음식과 밥이 맛 없는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이 맛 없는 배경에는 북유럽 특유의 물가와 관련성이 있는데요 물가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현지인들도 외식하는 것을 꺼리다 보니 많은 성장이 없었습니다. 지방으로 가면 갈 수록 레스토랑의 수는 현저하게 줄어들고 편의점 밖에 없습니다. 물론 맛있는 가게도 있고 예외의 경우도 있지만 외식산업의 경쟁이 별로 없기에 많은 기대를 하기는 어려운 곳입니다.

 

8위 인도

맛 없음 

 

다양한 문화를 낳아온 갠지스강을 보유한 국가인 인도는 '카레'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인데요.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가게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이런 인도지만 한국 사람입맛에 맞지 않거나, 위생적인 문제가 있고 향신료 문화가 강하며, 요리에 대한 고집도 강해서 '현지인 위주'로만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향초와 허브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인도 요리는 안 드시는 것이 낫습니다.

 

9위 중국

맛 없음 

 

세계 삼대요리인 중화 요리와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나라 중국은 4천년 역사를 지니고 있는 나라이며, 많은 중국 음식이 해외로 널리 알려진 나라인데요. 광활한 국토를 가지고 있어 지역마다 조리법도 다르고 음식에 대한 많은 진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바로 단점인데요. 입맛이 맞는 지역이라면 상관 없지만 한 지역만 벗어나면 맛이 완전히 달라져 버리기 때문에 먹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광저우, 베이징, 심천, 천진 등에는 맛있는 요리가 많이 있지만 지방으로 갈 수록 약간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10위 호주

맛 없음 

 

풍부한 해양자원이 많은 호주는 세계 최대의 산호초군을 지니고 있는 나라인데요. 세계유산인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보기위해 해 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호주를 다녀가곤 합니다. 호주의 식민지는 '영국'이었던 이유도 있고 고기가 맛있다는 평가도 많지만 평판이 좋은 것은 호주 그릴 고기 밖에 없습니다. 호주에는 다양한 고기들이 존재하는데 에뮤, 악어, 캥거루, 버팔로 등등. 티비에선 맛있다고 하지만 맛이 이상한 요리들도 많습니다.

 

2019/07/17 - [ 해외 여행 정보] - 미남이 많은 나라 Top9

2019/07/19 - [일본 여행 정보/관서] - 오사카 여행 가볼만한 곳 Best15

2019/07/14 - [ 해외 여행 정보] - 미녀가 많은나라 순위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