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푸꾸옥 여행, 시즌

by ***^***** 2019. 7. 17.

1년내내 기후가 온화한 푸꾸옥이지만, 계절에 따라 날씨는 조금씩 다른데요 마음껏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시즌을 선택해야 더욱 재밌게 놀고 오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푸꾸옥 여행의 시즌과 기후, 체크리스트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 기후

푸꾸옥은 건기와 우기, 3계절로 날씨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11~4월 사이에는 잔잔한 파도와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 할 수 있는 계절이고, 12~3월의 경우는 좋은 날이 많으며 25~28도 정도로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시즌입니다. 하지만 4~5월의 경우 기온이 35도 까지 상승하니, 다소 더울 수도 있고, 6~10의 경우에는 우기로 몬순의 영향을 받아 바람이 세지고 돌풍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체크리스트

푸꾸옥 여행을 하시는 복장은 한국에서 하복 이미지를 생각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민소매, 반소매 블루우스, T셔츠 등이 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레스토랑이나 호텔에선 냉방을 많이 틀고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가벼운 아웃도어 하나쯤은 더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꾸옥은 햇볕이 강한편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대한 대책도 준비를 하셔야 하는데요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는 필수 아이템이니 잊지 말고 챙기도록 합시다. 

 

정리

푸꾸옥은 건기인 11~4월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고, 복장은 반팔도 상관 없지만 자외선 방지대책은 꼭 해두실것, 자연스러움이 넘치는 섬이긴 하지만 최근 관광 개발로 인해, 거대한 테마파크를 하루 죙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놀거리

푸꾸옥은 길이가 20km나 되는 롱비치를 비롯해서 여행객을 위한 해변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해양 스포츠와 해수욕을 즐기는 것이 즐거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거대 테마파크와 특산품인 '고추 밭' , 진주 양식장 등 여행 명소들도 있습니다. 

 

 

하루동안 즐기기

 

가족끼리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신 다면 테마파크를 추천드리는데요. 푸꾸옥에는 빈펄 사파리와 빈펄 랜드 두 가지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빈펄랜드에서는 롤러코스터와 관람차, 실외 수영장을 지니고 있는 거대한 놀이 공원도 있고 쇼핑몰도 있어 어른끼리 방문해도 재밌는 곳입니다.

 

빈펄 사파리의 경우에는 사파리 버스를 타고 반 야생동물에 가까운 동물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베트남의 최초 사파리 파크입니다. 고추밭, 진주 양식공장, 누쿠마무 공장 순회를 추천 드리고, 누쿠마무는 생선을 소금에 절여 만드는 베트남 전통의 향신료입니다. 기념품으로 가져가고 싶을 수 있지만, 비행기의 반입 제한 물품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밤 즐기기

황혼의 돌산에서 바라보는 멋진 일몰은 빼놓을 수 없는 풍경인데요 경사가 가파른 돌계단들을 올라가면 사당들이 모여 있고, 그 주위에서 보는 석양은 여행객 분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예쁜 석양에서 사랑을 속삭이고 딩카우 야시장에서 배를 채워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숙박시설이 많은 윤돈시에 열리고 있는 이 시장은 도보나 택시 등으로 부담없이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야시장의의 매력은 자신이 원하는 음식재료를 원하는 양 만큼 선택해서 구이, 튀김, 찌는 요리 등으로 조리법 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건어물이나 진주들도 판매되고 있고 선물용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념품과 많은 재료들을 보시는것만으로도 만족 하실거에요.

 

여행 명소는?

푸꾸옥을 방문 했다면 먼 곳에 왔기 때문에, 꼭 추천 명소들은 방문하고 오도록 합시다.

 

 

투명한 사오비치

푸꾸옥 남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멋진 해변 사오비치는, 흰 모래사장이 1km이상이나 이어져 있고 레스토랑과 '바'가 즐비하게 위치 해있는데요. 사오비치는 전체적으로 얕은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투명도 하나는 정말 끝내줍니다. 해변 북쪽에는 야자나무 그네가 설치되어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으니 아이동반, 커플에게 추천드리는 명소입니다.

 

 

자연 계곡

푸꾸옥섬의 양대 계류 중 하나는 바로 장계류입니다. 푸꾸옥 국제 공항에서 내륙으로 자동차로 30분 정도 달리면 닿을 수 있는 곳인데 장계곡의 입구에는 공원이 있고, 공원 내에는 베트남 같은 오브제와 아름다운 꽃, 나무들이 늘어서 있기 때문에 사진 촬연 추천명소입니다. 건기의 장계곡은 수량이 적고, 우기의 경우에는 물 줄기가 많아 시원함을 느끼시면서 산책을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케이블카로 섬 건너기

푸꾸옥섬의 남단, 안토시 도시에서 홍조이, 홍즈아 섬을 경우해서 홍톰 섬 까지 연결 하는 해상 케이블카아 운행되고 있습니다. 편도는 약 15분 정도면 섬을 건너실 수 있는데요 이 케이블의 길이는 7899.9m로 세계적으로도 가장 긴 케이블입니다. 이 기록은 기네스 월드 레코즈에서 인정 받고 있는 기록인데요. 케이블카 버팀대는 지상 174m로 솟아 있어 날씨가 좋은 날 에메랄드 그린의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어부들이 생선떼를 잡는걸 보실 수도 있습니다.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태평양] - 뉴질랜드 여행 물가

2019/07/12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카타르 여행 물가, 치안

2019/07/14 - [ 해외 여행 정보/중남미] - 브라질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