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유럽 패키지 여행 선택이 아닌 필수

by ***^***** 2019. 5. 14.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가워요 오늘은 제가 유럽 여행을 준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3년전에 자유여행으로 유럽을 다녀온적이 있었어요  
그때는 아무런 계획도 없이 그냥 나가서 여행을 했고 그 결과 뭐랄까 막상 제대로  
보고 온게 없는 느낌이 너무 들었죠 사진도 먹는것도 대충 아무거나 먹고 찍고  
물론 저의 준비가 부족해서 그랬겠죠 물론 자유여행이라고 다 그런건 아니지만 
여행하면서 만났던 한국인분들 중에서도 정말 준비 잘 해오신분들도 많으셨거든요  
그렇지만 이번에는 부모님과 유럽 패키지 여행을 하기로 했어요!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고 이야기도 듣고 있는데 제가 몇 년전에 했던 자유여행보다는  
더 알차고 확실한 여행이 될 것 같아서 부모님께 효도 한다고 생각해요

어느나라로 갈지는 아직 정하지는 않았지만 패키지를 보니 종류도 다양하고 
금액대 역시 굉장히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니깐 좋네요 
물론 일정표에 따라서 움직이겠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서 일정이 조금씩 
변동이 되고 플랜B도 중요하게 봐야할 것 같아요
예전에 유럽 패키지 여행하면 선택할게 별로 없던 걸로 기억해요 
점차 유럽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렇게 좋은 상품들이 나오는 것 같네요 
패키지 여행의 좋은점은 아무래도 내가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가이드가 
모든걸 해주면서 그 안에 모든게 포함되서 여행지에서 사용할 경비만 챙겨서 
가면 되니깐 그게 좋은 것 같아요

 

또 어디 구경할때 입장권은 자유여행으로 가면 미리 준비 하지 않은이상 
길면 2시간씩 줄서서 구입하고 입장해야하는데 줄서다가 기운 다 빠져서 
구경은 제대로 하지도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한국에서 잘 준비해서 여행을 가도 항상 예기치 못한 일도 가끔 생기기도 하잖아요
또 솔직히 부모님하고 자유여행을 가기에는 쉽지 않잖아요 
이제 나이도 있으신데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기도 힘들고 음식 같은것도 
입에 맞지 않아서 힘들고 근데 패키지 상품들 대부분 한인식당에서 
한끼 정도 하는걸로 포함되어 있어서 저는 이걸 눈여겨 보고 있어요! 

비용도 비교해보니깐 좋은 호텔에서 묵고 국적기를 타는데도 혼자 자유여행 
했을때보다 더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더라고요 예전에 저는 돈을 아끼느냐고 
숙소가 호스텔에 도미토리였는데 불편한게 이만저만 아니였어요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니 좋네요
한국에서 언제 출발하는 비행기인지 그 나라에는 몇 시에 도착하는지도 되게 중요해요 
밤 비행기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고 그 날 하루는 비행기로 버린거여서 
너무 아까워서 저는 오전이나 오후 비행기를 추천드려요 
대부분의 항공사가 최고의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요즘은 국적기도 외국항공사도 비슷해요

 

그래도 나는 항공사 직원들이 한국인이였으면 좋겠다고 하시면 국적기가 
포함된 상품을 고르시요 근데 외국항공사에도 한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일 
경우에는 한국인 승무원분들도 있으세요! 여행시 중요하게 볼 거는 숙소 같습니다 
잠자리에 예민하신분들은 정하실때 어느 호텔에서 묵는지 한번 보시고 
이곳 후기도 읽어보세요! 다들 솔직하게 글을 작성하니깐 후기들 믿을 수 있잖아요 
어쨌든 저는 먼저 어느나라를 갈지 일정은 몇 박 몇일이 될지 이걸 정해볼거에요 
저는 처음으로 가는 패키지여행이여서 너무 설레기도 하고 과연 내 마음에 들 수 있을까 
걱정도 되는건 사실이에요 부모님께서는 패키지 여행으로만 다니셨거든요 
그래서 부모님께서는 아무곳이든 상관없다고 하셨어요 

그렇지만 이왕 가는거 유럽여행의 꽃 이라다고 할 수 있는 곳으로 모시고 싶어요
한 나라에서 오랫동안 여행을 하는게 좋을지 여러나라를 짦은 시간안에 
다니는게 좋을지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근데 저와 부모님의 여행 스타일은 
많이 돌아다니는 스타일이거든요 조금도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성격들이라서 
그래서 아마 많은 나라를 다니는 여행을 할 것 같아요 
유럽 패키지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게 가이드님을 잘 만나는거라고 생각해요 
기사를 봐도 여행상품 후기를 읽어도 한두푼 아닌돈 내고 시간내고 여행을 갔는데 
가이드를 잘못만나서 기분 상한게 한두명이 아니더라고요 
이런 문제는 예전부터 계속되어왔는데 최근에는 많이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여행 회사도 많이 생기면서
그 만큼 많은 상품도 생겨났으니깐요 한 때 직업으로 한 때 가이드를 꿈꿨던 
저는 여행에 관련된 상품이나 가이드 관련된건 항상 눈여겨 보고 있었어요

부모님과 함께 여행 할 생각을 하니깐 긴장이 되기도 하고 오랜만에 여행여서 너무 설레는거 있죠 
유럽 패키지 여행 중에서 제일 괜찮은거 몇 개 골라서 부모님께 
보여드린 다음에 정하려고 해요 함께하는 여행인데 저 혼자서 고를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부모님을 위해서라면 더 신중하고 좋은 상품으로 여행을 하고 싶어요 
유럽 여행은 여름에 가야지 제대로 된 여행을 할 수 있어요! 
항상 날씨가 좋아서 아무데서나 사진을 찍어도 화보에요
물론 중간에 비가 오기도 하고 날씨가 안 좋을때도 있어요 
그렇지만 햇빛이 워낙 강하니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는 정말 필수!에요

이거 없으시면 그냥 선탠하고 오시는거나 똑같으니깐 주의하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여행은 정말 날씨가 좋으면 여행 후 그 나라에 대한 기억도 
이미지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소매치기 입니다
정신없이 여행하다보면 저도 모르게 여권 혹은 지갑이 없어지기도 해요 
그러니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항상 조심하셔야 해요 
한국과는 전혀 달라서 밤 늦게 돌아다녀도 위험해요! 그곳은 말도 통하지 않는 유럽이랍니다 
이번 저와 부모님의 유럽여행은 날씨도 좋고 안전한 여행을 하기를 바라고 있어요
지금 유럽여행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그리고 여행 중이라면 다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